부동산 안정대책 오늘 발표..전문가들 "청약개편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늘(3일) 오전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주택시장 과열을 진정시키기 위한 부동산 대책을 발표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대책이 서울 강남 등 일부 과열지역을 고려한 맞춤형 대책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합니다. 집값 이상 급등현상을 보였던 서울 강남 3구 등은 정부 발표를 앞두고 최근 부동산 거래가 급감하며 관망심리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늘(3일) 오전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주택시장 과열을 진정시키기 위한 부동산 대책을 발표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대책이 서울 강남 등 일부 과열지역을 고려한 맞춤형 대책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합니다.
또 분양권 전매제한을 비롯해 주택 실수요자를 위한 대책이 포함될 수 있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집값 이상 급등현상을 보였던 서울 강남 3구 등은 정부 발표를 앞두고 최근 부동산 거래가 급감하며 관망심리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치통에 웬 돈다발이"…재산 숨긴 고액체납자 대거 적발
- "치매에 효과 있다"…불법 제조식품 허위 판매한 구독자 52만 유튜버 적발
- "있는 예적금도 깬다"…코인·미 주식으로 자금 대이동
- 초콜릿 포장 벗기니 마약이…나이지리아 밀수 조직 검거
- '탈모 방지' 슈퍼푸드로 인기끌자…중국산 서리태 수백톤 밀수
- 400만 자영업자, 일회용컵 안쓰기 앞장…"탄소중립 실천"
- 10년 격차 따라잡을 기술 중국으로…전직 연구원 구속기소
- 비트코인, 9만7천 달러도 돌파…10만달러 눈앞
- 미 '폭탄 사이클론' 강타…2명 사망·50만가구 정전
- 푸틴, 북한 동물원에 사자·불곰 등 70여 마리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