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확대 부동산대책 임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추석 전 3기 신도시 공급 일정을 앞당기고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주택공급 대책을 발표할 전망이다.
24일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3기 신도시와 신규 택지 공급 일정을 당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정부는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사전 청약 등으로 3기 신도시 물량을 조기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여기에 정부는 민간 분야의 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만기 연장, 보증 지원 등 금융 지원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추석 전 3기 신도시 공급 일정을 앞당기고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주택공급 대책을 발표할 전망이다.
24일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3기 신도시와 신규 택지 공급 일정을 당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3기 신도시는 남양주 왕숙(5만4000호)·왕숙2(1만4000호), 하남 교산(3만3000호), 인천 계양(1만7000호), 고양 창릉(3만8000호), 부천 대장(2만호) 등 5곳으로 총 공급 규모는 17만6000호다.
기타 공공주택지구인 과천 과천(7000호), 안산 장상(1만5000호), 인천 구월2(1만8000호), 화성 봉담3(1만7000호), 광명 시흥(7만호), 의왕·군포·안산(4만1000호), 화성 진안(2만호) 등 18만8000호를 포함할 경우 공급규모는 총 36만4000호로 늘어난다.
정부는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사전 청약 등으로 3기 신도시 물량을 조기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이와 관련해 21일 “신도시를 비롯한 공공 부문에서 내년에 공급하기로 한 것을 앞당겨오는 것은 가능한 부분”이라며 “몇 달 동안 누적된 공급의 급격한 위축을 만회하고, 전체적인 순환에 속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정부는 민간 분야의 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만기 연장, 보증 지원 등 금융 지원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PF시장은 고금리에 자금조달이 원활하지 않아 많은 사업장이 멈춰서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방 교육 듣던 내 딸이 도박 중독자가 됐다” [교실 파고든 도박②]
- 시민단체 “국내 게임 4사‧구글 담합”…구글‧게임사 “사실 아냐”
- '집회 교통비' 지급한 친명조직…與 “불법정치자금, 조사해야”
- 軍검찰, ‘항명 혐의’ 박정훈 대령에 징역 3년 구형
- 간호법 시행까지 7개월…“말로만 보고하고 준비 안 돼”
-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경신 랠리에…가상화폐 관련株 강세
- 안방서 졸전…한국 남자농구, 인도네시아전 86-78 진땀승 [쿠키 현장]
- 공정위, 4대 은행 담보대출 담합 ‘재심사’…내년에 결론날 듯
- 김장겸 ‘나무위키 투명화법’ 발의…“해외기업, 국내법 적용 받아야”
- 뉴진스 하니 직장 괴롭힘 사태에…예술인 보호법 첫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