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대책]홍남기 주재 '주택공급확대 TF' 출범 "주택공급 속도내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주택공급 확대 TF'가 구성된다.
그린벨트 해제를 비롯해 신규택지 추가 발굴 등 신규 주택공급 확대 모색법에 초점을 둘 전망이다.
'주택공급확대 TF'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하며 관계부처, 장관 지자체가 참여, 근본적인 주택공급 확대방안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국토부에는 주택공급 확대 '실무기획단'을 구성해 세부적인 공급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정기적으로 추진상황을 발표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신혼부부용 아파트 공급 등 추진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주택공급 확대 TF’가 구성된다. 그린벨트 해제를 비롯해 신규택지 추가 발굴 등 신규 주택공급 확대 모색법에 초점을 둘 전망이다.
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 등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부합동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부동산 보완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22번째 부동산 대책이다.
‘주택공급확대 TF’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하며 관계부처, 장관 지자체가 참여, 근본적인 주택공급 확대방안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국토부에는 주택공급 확대 ‘실무기획단’을 구성해 세부적인 공급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정기적으로 추진상황을 발표하기로 했다.
검토 가능 대안은 △도심고밀 개발을 위한 도시계획 규제개선 △3기 신도시 용적률 상향 △도시주변 유휴부지·도시 내 국가시설 부지 등 신규택지 추가 발굴 △공공 재개발·재건축 방식 사업 시 도시규제 완화를 통해 청년·신혼부부용 공공임대·분양아파트 공급 △도심내 공실 상가·오피스 활용 등이다. 특히 정부·여당은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서울 내 그린벨트 해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하지만 서울시는 그린벨트 해제에 대해 완강히 반대하고 있는 상태다.
이날 홍 부총리는 “기존 수도권 주택 공급계획에 더해 주택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면서 “주택공급 문제는 당장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속도내겠다. 조속히 구체적인 공급방안을 마련하여 정기적으로 그 추진상황을 국민들께 보고드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정부 부동산정책 '못 한다' 64%..정부출범 후 최고치
- 박원순 사망에 홍준표 "그렇게 허망하게"..김문수는 "민낯 부끄러"
- 황석정, 머슬퀸 도전 비키니 종목 출전
- 박원순, 실종 전 정세균에 오찬 취소하며 한 말
- 이용섭도, 이춘희도, 송철호도, 이철우도 "다주택 처분 어렵다"
- 박원순 사망에 제 맘속 영원한 시장님..민주당 '충격'
- 美, '北 불량국가 언급·CVID 비핵화 재확인' 왜?
- [지상파 심폐소생]'미니시리즈=10시' 전통 깬 KBS.. 변해야 산다
- KPGA 코리안투어 300야드 이상 거포 38명..장타 덕분에 연일 버디쇼
- 비쌀수록 더 팔린다..아이스크림도 보복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