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3 컨퍼런스 'TOKEN2049'서 P&E 게임 신작 첫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열리는 웹3 컨퍼런스 'TOKEN2049'에서 신작 P&E(Play&Earn) 게임 영상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시와 비즈니스 부스를 통해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P&E 게임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열리는 웹3 컨퍼런스 'TOKEN2049'에서 신작 P&E(Play&Earn) 게임 영상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TOKEN2049' 행사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전시와 비즈니스 부스를 통해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P&E 게임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각각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와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개발됐다.
두 신작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검증된 게임성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강점으로 해외 P&E 게임 활성화 시발점이 될 작품으로 기대를 받았다.
'애니팡 매치'는 '애니팡4'의 대중적인 3매치 퍼즐과 실시간 퍼즐 대전, 길드, 장터, 소셜 네트워킹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했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같은 퍼즐 2개를 맞추며 모바일 기기 화면 전체를 이용하는 속도감 있는 퍼즐 플레이에 다양한 경쟁형 콘텐츠를 P&E 시스템으로 구현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김영선 위메이드플레이 블록체인게임 사업부문 이사는 “블록체인 기반 P&E 신작에 대한 첫 소개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4분기부터 다양한 P&E 게임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게임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매치'는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11월 글로벌 시장 출시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속어 후폭풍… "국익 자해" vs "외교 참사"
- NASA 우주선 다트 '아마겟돈' 실험 성공…소행성에 정확히 충돌
- 한화그룹, 대우조선해양 2조원에 인수
- 다시 돌아가는 美 공장…팬데믹 이후 일자리 7만여개 급증
- KIST, 대면적 고효율 유기태양전지 구현...14%이상 광활성화 효율 달성
- 인터폴, 테라 설립자 권도형 '적색수배'
- 국정감사 카운트다운... '적폐청산' VS '기선제압'
- '여왕 반려견' 코기 英서 몸값 급등..."분양가 400만원 육박"
- 전남도,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최적지…유치에 속도낸다
- OLED TV, 4분기 북미·유럽서만 200만대 넘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