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첨단산업단지 중앙공원 품은 워라밸 상가 '군포 에이스 스퀘어' 분양

최종범 2020. 5. 25. 16: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남부 기업들의 비즈니스 메카로 뜨고 있는 군포 첨단산업단지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군포 '에이스 스퀘어 상가'가 군포시 중앙공원을 품은 '숲세권 상가'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군포시는 정부의 12·16 부동산대책으로 인한 대출과 청약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도권 비규제 지역이다.

이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자리 잡으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기업사회 전반에 조성되는 가운데 일상 속 힐링 포인트를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겸비한 상가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6개 기업 입주, 2만여명 근무 '군포 첨단산업단지'
중앙공원을 품은 최중심, 유일 복합상가
 
경기도 남부 기업들의 비즈니스 메카로 뜨고 있는 군포 첨단산업단지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군포 ‘에이스 스퀘어 상가’가 군포시 중앙공원을 품은 ‘숲세권 상가’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군포시는 정부의 12·16 부동산대책으로 인한 대출과 청약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도권 비규제 지역이다. 군포시의 경우, 올 1분기 아파트 거래량이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큰 폭으로 상승하며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의 2차 풍선효과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특히 근래 상가 분양시장에서 ‘워라밸(Work-life balance)’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숲세권 상가의 선호도가 고공행진 중이다. 이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자리 잡으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기업사회 전반에 조성되는 가운데 일상 속 힐링 포인트를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겸비한 상가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녹지로 우거진 공원을 끼고 있는 상가는 평일과 주말 모두 풍부한 유동 인구를 품고 있어 안정적인 수요를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7일 상권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공원 옆 상가들은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를 품을 수 있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상업시설로 인식되는 경우가 흔하다. 실제 광교호수공원이나 안산 갈대습지공원 옆의 상업시설 등이 인근 역세권역 내의 상가보다 높은 금액으로 실거래된 바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많은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에이스 스퀘어가 들어설 자리는 군포 첨단산업 단지에서도 20,000여 명의 자체 수요를 확보한 데다 자체 오피스 종사자, 첨단산업단지 근무자, 복합물류센터 근무자, 인근 아파트 거주자 등 365일 쉬지 않는 항아리상권에 해당한다.

현재 전기장비, 전자부품, 디스플레이 제조 등 56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2,500여 명의 종사자가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다. 도보 10분 거리 이내에 부곡지구 4천여 세대와 초평지구 3천여 세대(예정)가 입주하면 7,000여 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전년 대비 기업체 수의 증가세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2019년 12월 말 통계자료를 보면, 2018년 12월 말 대비 기업체 수는 31% 증가했고 종사자 수는 4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의료기기 업체. 무선통신 기반 GPS 장치 등 모두 연 매출 수백억 원대의 기업들이 입주한 상태다.

2020년 1월 발표된 ‘KB부동산의 상권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월 기준 전년도 같은 달보다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반경 300m 이내의 음식업, 소매업 등 상권의 매출성장률이 66.2%로 상승하며 큰 성장세를 보였다.

산업단지 기업입주의 증가는 주변 상권에 호재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군포산업단지 상권이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유동 인구와 이용고객의 수요가 요일별로 큰 폭의 변화 없이 꾸준할 뿐 아니라 전체시장 규모의 성장과 평균 매출 증가로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보행로에서 바로 진입 가능한 1층 상가는 4면 개방으로 집객력을 높일 수 있고 중앙공원을 품은 이국적 느낌의 테라스 설계와 독립상가로 건설된다. 상가 주차장도 추가 수요자를 끄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400대 이상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대규모 크기로 건설되며, 인근 중앙공원과 160대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연결되므로 쇼핑의 쾌적성을 높였다.

현장홍보관은 군포시 부곡동 1249-4 일원에, 분양사무실은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87에 있다. 군포에 에이스 스퀘어 스트리트몰 상가 분양에 관한 궁금한 문의가 있다면 현장 방문을 권하며 분양사무실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