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만7319가구 공급.. '블루칩 주거지' 골라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반기 들어서도 주택 분양시장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서울 등 수도권 주택시장은 6·19 부동산 대책으로 추춤했다가 다시 오르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는 주택 분양시장의 '열기 지속'과 '냉각'의 변곡점이 될 수 있는 만큼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은 자금 조달 능력 등을 감안해 '블루칩 주거지'를 중심으로 청약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아파트 분양시장 전망
하반기 들어서도 주택 분양시장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서울 등 수도권 주택시장은 6·19 부동산 대책으로 추춤했다가 다시 오르고 있는 분위기다. 하반기에는 입지조건이 뛰어난 서울, 고양·과천 등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잇따라 공급돼 수요자들의 주목을 끌 전망이다. 10대 건설사는 하반기에 전국 97개 단지, 13만7319가구의 아파트를 분양한다. 다만 6·19 대책에 서울 등 청약조정지역 40곳은 아파트 잔금대출에 총부채상환비율(DTI) 50%가 적용되고 주택담보대출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에 이어 연말에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는 주택 분양시장의 ‘열기 지속’과 ‘냉각’의 변곡점이 될 수 있는 만큼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은 자금 조달 능력 등을 감안해 ‘블루칩 주거지’를 중심으로 청약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최재규·김순환 기자 jqnote91@munhwa.com
[문화닷컴 바로가기|소설 서유기|모바일 웹]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全가구 테라스.. 인천지하철·센트럴路'사통팔달'
- 美 '48조 슈퍼 핵 항모' 취역식..트럼프 "미국의 힘, 세계 최강"
- 무슬림 '미스월드 호주' 탄생에 "바꿔라" 항의 쇄도
- 하늘에서 얼린 돼지고기 '우수수'..가정 집 지붕에 구멍
- 박지현, '숨막히는 뒤태'
- 김영주 고용부장관 후보자는?..농구선수 출신의 '노동계 마당발'
- 美서 78도 트레일러 속 '인신매매' 참사..9명 사망
- 항암치료 후 "회춘했다".. 흰머리가 검은머리로
- "文대통령 국정지지율 72.4%.. 2주째 하락"
- '최종일 8언더' 김인경, 마라톤 클래식 우승..박성현 공동 6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