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부산 삼광사 연등축제 18일 시작

뉴스 2012. 5. 17. 10: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부산ㆍ경남=뉴스1) 강진권 기자=

삼광사 연등축제의 지난해 모습.(부산시 제공) News1

'부처님 오신 날(28)'을 앞두고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가18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삼광사 연등축제는 대한불교 천태종의 대표 사찰인삼광사가 매년 개최하며 올해 축제에서는 부산진구 초읍동 삼광사 입구부터 사찰 내까지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연등 2만5000여 개를 만나볼 수 있다.

연등은 18일 오후 6시30분 점등식을 시작으로 소원을 적은 등꼬리와 함께 부처님 오신 날인 28일까지 매일 저녁 다채로운 빛깔로 불을 밝힐 예정이다.

삼광사 대법당 입구 좌우에 거대한 용등(龍燈)을 비롯해 거대한 코끼리등과 십이지신등, 천태종을 상징하는 종기 등의 특수등도 설치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삼광사 연등축제는 올해 초 'CNN GO'를 통해 '2012년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선' 중 한 곳으로 전 세계에 소개됐다.

'CNN GO(cnngo.com)'는 미국의 뉴스전문채널 CNN이 운영하는 지역소개 사이트로 '지역을 보고, 세계를 경험한다'를 모토로 2009년 개설돼 한국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8개국을 포함해 세계 각국의 여행지, 문화, 먹거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삼광사는 1969년 건립되었으며 대웅보전을 비롯해 1만여 명이 동시에 입장해 대법회, 문화행사를 봉행할 수 있는 지관전, 법화삼매당, 국태민안기원 대범종각, 세계인류평화와 남북통일 기원 53존불 8면 9층 대보탑, 지장전 등을 갖추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삼광사 연등축제는 불교인들만의 행사가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지역의 문화와 함께 아름다운 장관을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문의(051)808-7111

<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1 바로가기

[핫이슈]유럽발 악재, 코스피 1900 깨졌다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뉴스가판대]

[머니투데이 핫뉴스]☞ '3살 딸' 뽀로로 틀어주고 한눈판 사이에…

10만원짜리를 1천원에 결제, 고교생의 수법

'김일병 총기난사' 충격 영상 유포, 어떻게…

'디아블로3' 국내판에만 없는 '이것' "포기못해"?

'애플이 배신을…?' 삼성電 주가 곤두박질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주식투자는 수익으로 말한다! '오늘의 추천주!

뉴스1 제공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