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후’ MV 유튜브 1억뷰…솔로 통산 세 번째[공식]

하경헌 기자 2025. 4. 12. 12: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건 돌파 기념 이미지. 사진 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솔로곡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배출했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의 타이틀곡 ‘후(Who)’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오후 4시쯤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 1집 ‘페이스(FACE)’의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에 이어 솔로곡으로는 세 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해 7월19일 공개된 ‘후’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중 하나인 ‘핫100’에서 14위로 데뷔한 후 총 33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이는 그룹과 솔로 통틀어 역대 K팝 곡 최장 기록이다.

‘후’는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상황과 혼란스러운 감정을 노래했다. 섹시하고 당돌한 느낌의 비트와 리듬감 그리고 순애보적인 가사가 대비됐다.

지민은 ‘후’는 ‘2025 아이하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K팝 송’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