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후’ MV 유튜브 1억뷰…솔로 통산 세 번째[공식]
하경헌 기자 2025. 4. 12. 12:32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솔로곡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배출했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의 타이틀곡 ‘후(Who)’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오후 4시쯤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 1집 ‘페이스(FACE)’의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에 이어 솔로곡으로는 세 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해 7월19일 공개된 ‘후’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중 하나인 ‘핫100’에서 14위로 데뷔한 후 총 33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이는 그룹과 솔로 통틀어 역대 K팝 곡 최장 기록이다.
‘후’는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상황과 혼란스러운 감정을 노래했다. 섹시하고 당돌한 느낌의 비트와 리듬감 그리고 순애보적인 가사가 대비됐다.
지민은 ‘후’는 ‘2025 아이하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K팝 송’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양동근 측 “계엄 옹호? 해당 교회·목사와 친분 없다”
- ‘충격!’ 손흥민, 토트넘과 결별 직접 밝혔다! “올 여름 떠나기로 결정”
- ‘비동의 임신 7개월’ 이시영, 200km 할리태교로 ‘자폭’→비판폭주
- 박유천, 금단 현상 나왔나···‘폭삭 삭았수다’ 대역변
- 영탁 만난 안재현, 결국 오열···이혼 상처 지웠다(가오정)
- [스경X이슈] “노출 과해” VS “과잉반응” 아이브 시축 의상, 멤버들의 선택이었다
- 김수민 전 아나운서, 美로스쿨 합격…한국 떠나나?
- “난 나와 결혼했어요” 박나래가 선언한 자웅동체 예부랑, 유행예감!
- 안정환 “경기 도중 똥싼 적 있어···꽤 많아” (가보자고)
- [인터뷰] 이은샘 “‘얘가 걔였어?’ 저에겐 최고의 칭찬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