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부청사 공사 준비 착수

백인성 기자 2010. 6. 24. 0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22일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세종시 수정안이 부결됨에 따라 원안대로 정부청사 1단계 2구역(1-2구역) 건설공사 준비작업에 착수했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23일 "세종시 수정안이 본회의에 부의될 수도 있지만 발주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데다 원안보다 공사기간이 상당히 늦어진 만큼 공사를 본격화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초 지난해 말로 예정됐던 정부청사 1-2구역 공사는 설계가 모두 끝났으나 정부가 수정안을 내기로 하면서 발주가 연기된 상태다.

1단계 1구역(1-1구역)은 수정안이 통과되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공사가 계속 진행돼 27.2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전체 60만㎡의 정부청사 부지 중 1-1구역은 4만㎡다.

1-2구역은 경제부처가 주로 입주하게 된다. 지하 1층, 지상 4층에 연면적 21만㎡ 규모다.

정부는 국회에서 세종시가 원안대로 추진키로 결정나면 1-2구역 발주와 함께 2단계 이전 청사의 설계를 위한 작업도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백인성 기자>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출시-ⓒ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