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탄생석 '가넷' 알고보니 '석류' 의미하는 보석

연예뉴스팀 기자 2015. 1. 7. 12: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1월의 탄생석 '씨 많은 석류' 의미

1월의 탄생석

1월의 탄생석이 가넷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월의 탄생석 가넷(Garnet)은 '씨 많은 석류'를 의미하는 라틴어 그라나투스(Granatus)에서 유래된 말로, '석류석'이라고도 불린다.

1월의 탄생석 가넷은 실제로 화강암의 갈라진 틈에 다닥다닥 붙어 있어 잘 익은 석류가 연상되는 모양을 하고 있다. 가장 일반적인 알만다이트카넷이 바로 붉은색을 띄는데, 이는 기독교에서는 예수의 희생을 상징한다고.

또한 1월의 탄생석 가넷은 성경에 '아론(Aaron)의 갑옷 흉패에 쓰인 열두 보석 중 하나로 첫 번째 줄에 장식됐다'라고 기록돼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왔다.

일반적으로 가넷이라고 하면 투명한 빨간 보석을 생각하게 되지만, 노랑, 주황, 초록, 자주, 무색, 검은색 등 파란색을 제외한 다양한 색깔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보석이다.

1월의 탄생석 가넷은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 진리 등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연대감을 갖기 위한 사람들이 같은 모양의 반지를 낄 때 주로 사용되며, 서양에서는 가넷을 건강을 지켜주는 돌로 여겨 붉은색 가넷은 해열제로, 노란색 가넷은 황달병의 특효약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또한 여행을 할 때 가넷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위험을 물리쳐 준다고도 믿었다.

특히 유럽이나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은 가넷이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한다고 생각해 몸에 지니거나 무기로 사용하기도 했다.

1월의 탄생석 가넷에 네티즌들은 "1월의 탄생석, 너무 예쁘다" "1월의 탄생석, 석류같아" "1월의 탄생석, 갖고 싶네" "1월의 탄생석, 내 탄생석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1월의 탄생석=유투브)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김우종 지명수배, 김준호 눈물 짓게 한 동업자... 인터폴에 공조 수사 요청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그루버 MIT 교수' 알고 보니 오바마 케어...

사모님 억대 세금 소송 패소 '청부살인 사주해서 여대생 살해한 사모님'

두바이유 배럴당 48.08달러 '2009년 4월 28일 이후 최저가'

라미란 남편 존중 '누가 물어보면 막노동한다고 말해, 창피하지 않아'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