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배구 우리카드, 내부 FA 한성정과 계약 체결…김동영도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배구 우리카드가 아웃사이드 히터 한성정, 아포짓 스파이커 김동영과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14일 내부 FA였던 미들블로커 박준혁을 붙잡은 데 이어 이날 한성정과도 재계약에 성공했다.
우리카드는 "박준혁에 이어 한성정, 김동영과 계약하며 다음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두 선수가 보여줄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남자배구 우리카드가 아웃사이드 히터 한성정, 아포짓 스파이커 김동영과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14일 내부 FA였던 미들블로커 박준혁을 붙잡은 데 이어 이날 한성정과도 재계약에 성공했다. 더불어 김동영까지 영입하며 다음 시즌을 위한 전력 보강에 나섰다.
한성정은 2017~2018시즌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우리카드에 지명을 받고 프로에 데뷔했다.
이후 KB손해보험을 거친 뒤 2023~2024시즌 다시 우리카드에 합류했다.
비록 2024~2025시즌에는 웜업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았지만, 그는 28경기에 출전해 공격성공률 48.84%를 기록하며 중요한 순간 게임 체인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 시즌 한국전력에서 알토란 같은 역할을 수행한 김동영도 외부 FA로 영입했다.
김동영은 2019~2020시즌 2라운드 4순위로 삼성화재에 지명된 후 2021~2022시즌 트레이드를 통해 한국전력에 합류했다.
그는 2024~2025시즌 전 경기에 출전해 225득점, 공격성공률 51.63%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우리카드는 "박준혁에 이어 한성정, 김동영과 계약하며 다음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두 선수가 보여줄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민재, 남친 신상 공개하더니 "임신했는데 버리면 어떡해" 폭로
- 문상훈, 안타까운 근황…"수술 받게 됐다"
-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투병 고통 "눈썹 빠지고 손 까매져"
- '문희준 딸' 희율, 소속사 생겼다…"8살에 생애 첫 계약"
- '55억 집 도난 피해' 박나래 "내가 미안해지더라"
- 신고은·윤종화, 결혼 3년만에 파경 "반년 전부터 각자 생활"
- CLC 엘키, 일산화탄소 중독 실신…"고압산소 치료"
- '3대째 대머리 끊은' 기안84 "M자 700모 심었다"
- 이세영, 가슴 성형 후 A→E컵…섹시한 비키니 자태
- '재혼' 서동주, 4세 연하 예비신랑 얼굴 공개 "키 184㎝ 훈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