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1분기 방문객 100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는 올 1월부터 3월까지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면서 젊은 층의 유입이 늘어난 결과를 가져왔다.
최근에는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스토어를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에서 동시에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는 올 1월부터 3월까지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면서 젊은 층의 유입이 늘어난 결과를 가져왔다.
무신사 편집숍은 무신사에 입점한 200여 개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오프라인 스토어다. 2023년 홍대를 시작으로 대구(2023년), 성수(2024년)에 문을 연 이후 다양한 스타일의 국내외 중소규모의 디자인 브랜드를 소개하는 창구 역할을 해왔다.
특히 오프라인 제품 가격을 온라인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오프라인에서도 무신사 회원 혜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쇼핑 경험을 일체화한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스토어 대구는 지난 2월 말 전면적인 리뉴얼을 통해 대구 편집숍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슈즈월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국내외 콘텐츠와 진행한 컬래버레이션 활동도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무신사는 글로벌 아티스트 리사의 첫 솔로앨범의 한정판 굿즈를 국내 단독 발매하고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스토어를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에서 동시에 운영했다.
K-패션에 관한 인기에 힘입어 외국인 방문과 매출도 크게 늘었다. 특히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외국인 방문객의 매출 비중이 평균 67%, 하루 최대 80% 이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 또한 외국인 매출 비중이 60%에 가까울 정도로 외국인 구매 비중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국밥집에 유모차 끌고 온 아기 엄마…주의 당부하자 리뷰테러" 사장 하소연
- "9살 많은 상사 고백 거절했더니…업무 뺏고 출신 학교 무시" 신입 사원 토로
- "예비 상견례 자린데…'오이·당근' 쏙쏙 골라낸 남친 가족 정떨어져요"
- "축의금 회수해 보실 분?"…1년 후 이혼할 여성 찾는 대기업 사원
- 초인종 소리에 문 열었는데…주택 코 앞에 135m 화물선이
- 정민희, 손흥민 협박녀 의혹에 발끈 "저 아닙니다, 그만하세요"
- 이다해, 7000만원 전세기 타고 中 라방…30분에 200억 매출
- "프레디 머큐리 딸 있다…친구 아내와 불륜" 전기 작가 주장
- "오빠 등에 전처 토끼 문신, 매일 본다"…'돌싱 22기 경수♥' 옥순 씁쓸
- '연애남매' 박재형, 일베·故노무현 대통령 비하 의혹에 4차 해명 "쓰레기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