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美 AI 스타트업 협력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미국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 '투게더AI'와 손잡고 자사의 AI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방위적인 시너지 창출 모색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투게더AI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협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미국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 ‘투게더AI’와 손잡고 자사의 AI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방위적인 시너지 창출 모색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투게더AI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협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된 투게더AI는 최근 3억500만 달러(약 447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글로벌 AI 기업으로서의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특히 AI 모델 학습 및 파인튜닝(미세조정)과 컴퓨팅 리소스 효율화 역량을 보유한 투게더AI의 장점을 살려 북미 시장 진출을 앞둔 자사의 개인 AI 에이전트 ‘에스터’를 비롯해 대규모언어모델(LLM) 등의 기술력을 보강할 방침이다.
예를 들어 투게더AI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연산 효율화 기술인 ‘투게더 커널 콜렉션’과 모델 압축 양자화 기술 ‘큐팁’ 활용 시 AI 모델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초기 GPU 투자비와 운영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재신 SK텔레콤 AI성장전략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AI 플랫폼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AI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한길 “친구는 쓰레기라 욕, 아내는 이혼 요구…잃은 게 많다”
- 두바이서 실종 열흘 만에 사지 부러진 채 발견된 인플루언서, “누가, 왜?”
- 전입 기다리던 30대 공무원, 92세 부친 모시던 효자…모두 화마에 잃었다
- 한국 男-일본 女 국제결혼 40% 급증
- [속보]‘한덕수 탄핵’ 기각5·인용1·각하2로 ‘기각’…즉시 업무 복귀
- 헌재 선고 앞두고 ‘트랙터’ 또다시 등장…태극기 부대와 충돌 가능성
- ‘가장 못생겼다’더니…방시혁도 “닮았다” 인정한 ‘올해의 물고기’
- 남성 성기 달고 ‘여성부’ 육상 압도적 1등…2등 선수와 7초 차이 ‘논란’
- 한동훈 “86세대 꿀 빨고, 청년세대는 독박”…국민연금법 거부권 촉구
- 참수부대용 블랙호크 개량사업 놓고 대한항공·KAI 격돌…침투능력 대폭 향상[정충신의 밀리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