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美 AI 스타트업 '투게더AI'에 전략적 투자…플랫폼 구축 협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최적화 전문 스타트업 '투게더AI(together.ai)'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협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재신 SK텔레콤 AI성장전략본부장은 "SK텔레콤은 이번 협업을 통해 AI 플랫폼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AI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AI 스타트업 투자 및 협력으로 'SK텔레콤만의 AI 사용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최적화 전문 스타트업 '투게더AI(together.ai)'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협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투게더 AI는 AI 클라우드 및 오픈소스 전문 기업이다. 2022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됐으며, 최근 3억 500만 달러(약 4465억 5050만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투게더AI는 AI 오픈소스를 활용한 추론과 파인튜닝, 엔비디아와의 협력에 기반한 저비용 GPU 클러스터 구축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AI 효율화 분야의 혁신적 알고리즘인 '플래시어텐션' 개발로 유명한 주요 연구진들이 참여해 줌, 워싱턴포스트, 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기업을 비롯한 50만 고객을 두고 있다.
SK텔레콤은글로벌 개인 AI 에이전트 '에스터(Aster)', LLM, GPU 효율화와 관련해 투게더AI와 협력을 모색한다. 투게더AI는 AI 모델 학습 및 파인튜닝 역량과 컴퓨팅 리소스 효율화 기술 구현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 자체 LLM인 에이닷엑스(A.X), AI DC 등 AI 영역 전반에서 추가 사업 협력 아이템 및 시너지 창출 기회를 탐색한다.
SK텔레콤은 올해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에서 공개한 'AI 피라미드 2.0' 전략에 기반해 국내외 AI 산업 흐름에 기반한 투자 협력으로 글로벌 AI 업계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비풀 베드 프라카시 투게더 AI 공동창업자 겸 CEO는 “AI는 기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것을 넘어서, 새로운 혁신 가능성을 열어 모든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며 “SK텔레콤과의 협업은 투게더AI에도 중요한 파트너십이며 SK텔레콤의 새로운 개인 AI 에이전트를 개발하는 데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신 SK텔레콤 AI성장전략본부장은 “SK텔레콤은 이번 협업을 통해 AI 플랫폼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AI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AI 스타트업 투자 및 협력으로 'SK텔레콤만의 AI 사용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신 최적요금 고지…이통사 부담 키우나
- 韓총리 탄핵심판→이재명 2심→?…'슈퍼위크' 복잡해지는 셈법
- [단독] '年10조 이상' 동물등록 시장 선점한다…연내 국가표준 제정
- 세미파이브 “디자인하우스 '설계 역량' 차별화…올해도 성장”
- 中 TCL, TV 첫 렌털 시작 … 판매 방식 다각화로 고객 확대
- 제약·바이오 슈퍼 주총 위크 '사업다각화·지배구조 정비'
- 최상목 “산불 재난사태 3개 시·도에 특별교부세 지원”
- 환경·주민 단체 “영풍 석포제련소 낙동강 오염, 국가적 사안…환경부·지자체도 책임 방기”
- '원자현미경 1위' 파크시스템스, 연 매출 2000억 도전
- 정부, 초거대AI 확산 위해 '버티컬·추론 데이터'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