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변요한·김소현 온다…‘창고드라마’ 줄지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방극장에 '창고 드라마'들이 몰려온다.
변요한, 김소현, 김재중 등 톱스타들이 주연해 2년여 전에 촬영을 마쳤지만, 좀처럼 편성 기회를 잡지 못했던 드라마들이 최근 연달아 TV로 공개돼 시청자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자아내고 있다.
드라마는 2022년 중순에 이미 모든 촬영을 마쳤으나 재정난 등으로 인한 방송사의 드라마 편성 감소로 인해 2년 가까이 창고에 잠들어있다 MBC 금토드라마 자리에 안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부터 방송하는 김소현·채종협 주연의 tvN ‘우연일까?’도 촬영을 마친 지 1년 5개월여 만에 공개된다. 드라마는 2022년 가을 촬영을 시작해 지난해 초 작업을 끝냈다. 최근 일본 TBS 드라마 ‘아이 러브 유’를 현지에서 히트시킨 채종협의 반짝인기에 힘입어 편성 기회를 잡았다. 김소현과 채종협이 10년 만에 우연히 만난 첫사랑의 재회 로맨스를 그린다.
일각에서는 로맨스, 스릴러 등 트렌드 변화 속도가 빠른 장르를 내세운 드라마들이 2년의 시차를 두고 공개돼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아끌기 힘들 것이란 의견도 나온다.
하지만 드라마 편성에 인색했던 방송사들이 점차 구작 수급에 나서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도 방송가 곳곳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11일 한 방송 관계자는 “관련 흐름을 본 일부 제작사가 이미 촬영을 마친 드라마들을 판매하기 위해 다시 움직이고 있다”고 귀띔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은혜, 40대 안 믿겨…리즈 갱신하는 청순 미모 [DA★]
- 나이 밝힌 ‘43세’ 이가령, 아찔한 볼륨 몸매 [DA★]
- 이단 교회女 실종사건, “시체라도 가져와 봐” 뻔뻔 충격 (용형사3)
- 홍석천 화났다, “이 개X아” 충격 DM→법적대응 [종합]
- 카리나♥안준모, 폭탄 선언 “결혼 3년 만에…” (패밀리가 왔다)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