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앙, 이강인 논란 불똥 후 “많은 사람들이 너희 나라 돌아가라고”[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 논란 여파로 때아닌 악플 테러를 당했던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근황을 전했다.
앞서 파비앙은 지난해 6월 이강인의 PSG 이적 소식이 전해진 후 '파비생제르망'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이런 가운데 가장 최근 업로드된 영상에 이강인과 그를 응원하는 파비앙에 대한 비판 댓글이 쏟아진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이강인 논란 여파로 때아닌 악플 테러를 당했던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근황을 전했다.
파비앙은 2월 1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항에서 찍은 사진 한 장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국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카타르와 프랑스로 떠났던 파비앙이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것.
이와 함께 파비앙은 "많은 사람들이 '너네 나라로 돌아가'라고 해서 돌아왔어요. (영주권) 이번 카타르 프랑스 일정은 다사다난했지만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나름 잘 마무리했어요. (케밥) 일희일비하고 계획대로 안 되는 게 인생 아니겠어요?"라는 글을 덧붙이며 이강인 논란 후 심경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게시글을 접한 팬들은 "너네 나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파비앙 언제나 응원할게요" "나쁜 말하는 사람들은 일부예요" "악플 신경 쓰지 마세요" 등 댓글을 남기며 파비앙을 위로했다.
앞서 지난 13일(현지시간) 영국 대중지 더선 보도를 통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기간 도중 대표팀 내에 불화가 있었다는 설이 나왔다.
요르단과 준결승전을 하루 앞둔 저녁, 이강인을 비롯한 어린 선수들이 식사를 마치고 탁구를 하기 위해 자리를 떠난 가운데, 저녁 식사 자리를 팀 단합의 시간으로 여긴 주장 손흥민이 제지를 하자 충돌이 벌어졌다는 것. 이 과정에서 손흥민은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기도 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더선 보도 후 관련 논란을 즉각 인정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주먹을 휘둘렀다는 설이 나오면서 하극상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이강인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서온 측은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주먹질을 했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면서도 "이강인이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 이강인은 소셜미디어 스토리를 통해 "지난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됐다"며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주시는 축구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 드렸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런 가운데 불똥은 파리생제르맹(PSG) 골수팬으로 알려진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에게 튀었다. 앞서 파비앙은 지난해 6월 이강인의 PSG 이적 소식이 전해진 후 '파비생제르망'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이런 가운데 가장 최근 업로드된 영상에 이강인과 그를 응원하는 파비앙에 대한 비판 댓글이 쏟아진 것.
누리꾼들은 '파비생제르망' 채널에 "구독 취소하겠습니다" "파비앙 씨 썩은 동아줄을 잡았네요" "이강인 선수 더이상 응원하지 마세요" 등 댓글을 남겼다. 이 가운데에는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며 파비앙을 향한 비난을 쏟아내는 누리꾼들도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에 대해 파비앙은 한국으로 돌아왔음을 알리며 "많은 사람들이 '너네 나라로 돌아가'라고 해서 돌아왔어요. (영주권)"이라고 반응했다. 파비앙은 지난 2022년 영주권 취득 소식을 전하며 "앞으로 10년간 한국에서의 삶이 보장됐다"고 밝힌 바 있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업어키운 이정, 손흥민 이천수 얽힌 루머에 분노 “다 X된다”
- 故이선균 떠나보낸 소속사 명절 단체샷, 아내 전혜진 센터에…복귀 기대감
- 지드래곤, 이정재 커플→정용진 부회장…초호화 인맥 파티
- ‘현역가왕’ 전유진, 우승상금 1억+김종환 참여 신곡 발매…한일가왕전까지[종합]
- 강성연, 이혼 후 함박웃음으로 밝아진 일상 공개 “좋은 시간이였다”
- 조영구 확 달라진 외모 “성형외과 촬영 출연료 대신 수술” (동치미)
- 유재석, 용기 낸 박명수에 공개 사과+화답…2월 중 ‘무한도전’ 뭉칠 것 예고(핑계고)
- 브라이언 덕에 운동해 대회까지‥女매니저 44㎏ 과거 깜짝(전참시)[결정적장면]
- 44세 오윤아 “보톡스에 광대 나오고 턱 없어져 치와와 얼굴, 늙은 건 티나”(Oh윤아)
- 혼전순결·남규리 닮은꼴·의사, 19기 첫등장 모태솔로 이유는? (나는 솔로)[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