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하차 큰절 김재원 “1년 먼저 나가는 날 용서해달라” 울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재원 아나운서가 KBS와 '아침마당'을 떠난다.
김재원 아나운서는 7월 31일 KBS 1TV '아침마당' 생방송을 끝으로 '아침마당'을 떠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김재원 아나운서가 KBS와 '아침마당'을 떠난다.
김재원 아나운서는 7월 31일 KBS 1TV '아침마당' 생방송을 끝으로 '아침마당'을 떠난다.
김재원 아나운서는 명예퇴직을 결정하며 KBS를 떠나게 됐다. '아침마당' 후임 MC는 박철규 아나운서로 기존 MC인 엄지인 아나운서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김재원 아나운서에게 "12년간 감사하고 함께해서 즐거웠다. 우리가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려야 할 시간이다. 함께해서 즐거웠고 앞으로 가시는 길 응원하겠다"며 감사패와 꽃다발, 시계 케이크를 전달했다.
김재원 아나운서는 "상 받은 느낌이다. 그 흔한 방송대상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수상소감을 해 본 적이 없다. 지난 30년간 함께 일해준 수백명의 피디들, 작가들, 특히 백여명의 막내 작가들 감사하다. 여러분이 '아침마당'을 만드셨다. 카메라 감독님 얼굴 잘 잡아주셔서 감사하다. 기술 감독님 이하 영상, 음향, 음악, 뒤에서 날 만들어주기 위해 애쓴 스타일리스트 여러분 감사하다. 출근할 때마다 환영해주는 청원 경찰 후배들, 환경을 지켜주시는 미화원 이모님들께도 감사하다. 여러분이 날 만드셨고 '아침마당'을 만드셨다. 사랑하는 아내, 가족에게 이런 인사를 처음 해본다.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이렇게 꽃다발 들고 있으니까 졸업식 느낌이다. 30년을 다닌 KBS 학교를 졸업한다. 12년 다닌 '아침마당' 학교를 졸업한다. 시청자 여러분의 장학금으로 무사히 졸업했다"며 "사실 좀 더 일찍 나갈수도 있었는데 여러분이 날 만들어주셔서 끝까지 자리를 지켜야 한다 생각했다. 하지만 1년 먼저 나가는 날 용서해달라. KBS 졸업생, 아침마당 졸업생의 자부심으로, 넓은 세상에 나가서도 따뜻한 위로와 선한 영향력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든든한 동지는 방청객 어머니들, 시청자 여러분들이었다. 흔히 인생을 사계절에 비유하는데 지금 가을이나 겨울을 보내고 계신다고 생각하시죠? 자연의 사계절은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인생의 사계절도 반드시 반복된다. 여러분의 인생에도 꽃 피는 봄이 다시온다. 내 인생에도 꽃 피는 봄이 다시 오리라는 믿음으로 넓은 세상으로 나간다"며 울컥했다.
김재원 아나운서는 "내일도 여러분 곁에 온다는 약속은 못 지키게 됐다. 하지만 다른 채널 다른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의 곁을 지키겠다. 먼 길 떠나는 큰 사위, 막내 시동생의 마음으로 큰 절 올리면서 인사드리겠다. 시청자 여러분 사랑하고 축복한다"며 큰절을 올렸다.
그는 "여러분이 나의 가족, 형제, 자매다. 아침마당 잊지 않겠다. 시청자 여러분은 나의 엄마고 아빠였다. 감사하다. 다음주부터 이어질 엄지원, 박철규의 아침마당도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소라, 수영복 입고 털기춤까지 “온천탕서 가슴 리프팅” 폭탄 고백(써니)
- 20년 전 오늘, 생방송 시스템까지 바꾼 최악의 성기 노출 사고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46세 이지아 맞아? 파격 노출 드레스 꾸미고 신났네…독보적 미모 여전
- 권은비, 열애 고백 빠니보틀과 동반 등산‥금정산서 “힐링”
- “11월 결혼” 장우혁, 16세 연하 여배우와 운명적 만남→취기에 말실수(신랑수업)[어제TV]
- 미코 眞 금나나, 하버드 졸업에도 美 의과대학원 불합격 진짜 이유(미스터리)[결정적장면]
- 신은경, 인연 끊긴 전 시모상 빈소 찾아 두 번 오열한 이유
- 홍정욱 자식농사, 삼성 4세 이원주 다닌 美 모교에 세 자녀 다 보내(미스터리)[결정적장면]
- 무속인 된 배우 황인혁, 자식과 생이별 “무당 딸이라고 동네 난리나”(특종세상)[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