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엑스플러스 '언더토피아', 양대 마켓 인기 1위

이원희 2022. 12. 6. 19:1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모바일게임 '언더토피아'가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언더토피아'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구글 플레이 인기 2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6일 오후 들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에 올라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언더토피아'는 인류가 마족에 쫓겨 지하 세계에 살게 된 상황에서 주인공 '노아'가 마물에게 납치된 아버지를 찾기 위해 광산을 탐험하는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특히 기존 게임과는 달리 플레이어의 전투를 돕는 광산차를 비롯해 내가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해 이동하는 시스템, 숨겨진 비밀의 방 등 독창적인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아기자기한 2D 도트로 표현한 그래픽과 추억의 오락실에서 느낄 수 있던 서바이벌 요소를 결합해 마치 오락실에서 한 판 한 판 게임을 즐기는 듯한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인기 게임 1위 달성은 이와 같은 독창적인 게임성과 함께 출시 전부터 엔엑스플러스의 유튜브 채널 '게발놈들TV'에서 개발 과정이 소개되는 등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얻은 성과로 분석된다.

'언더토피아'는 지난 9월 '게발놈들TV'에 출연, 4회에 걸쳐 개발 과정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이 보내온 피드백을 게임에 빠르게 적용하고 개선해 나가는 등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운영 방식으로 호응을 얻었다.

엔엑스플러스는 애플 앱스토어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 1000개 등 성장에 유용한 재화를 증정한 바 있으며,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루비 1000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엔엑스플러스 정준영 실장은 "'언더토피아'에 보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계속해서 이용자 분들과 소통하는 운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