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차량 중 최고 인기 모델은 'SM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단종된 차량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르노코리아의 SM5인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올해 3분기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단종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르노코리아의 SM5인 것으로 나타났다.
SM5의 판매량은 전체 중고차 모델 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그랜저 판매량의 약 20%에 달한다.
결국 2019년 단종된 SM5는 중고차 시장에서 동급 차량 대비 높은 가성비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위 쉐보레의 크루즈..르노 SM3·현대 엑센트·현대 스타렉스 순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중고차 시장에서 단종된 차량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르노코리아의 SM5인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올해 3분기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단종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르노코리아의 SM5인 것으로 나타났다.
SM5의 판매량은 전체 중고차 모델 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그랜저 판매량의 약 20%에 달한다. 단종 모델임에도 중고차 시장에서 주요 모델로 유통되고 있는 것이다.
1998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2015년 3세대 부분 변경 모델 이후 신규 모델 출시가 없었던 SM5는 2016년 SM6 출시 이후 판매 간섭을 이유로 단종 수순을 밟았다.
결국 2019년 단종된 SM5는 중고차 시장에서 동급 차량 대비 높은 가성비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된데다 기본 이상의 주행 성능을 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2위는 쉐보레 크루즈(2018년 단종), 3위는 르노코리아의 SM3(2020년 단종), 4위는 현대 엑센트(2019년 단종)가 자리했다. 또 ‘스타리아’의 신차 출고 지연 여파로 현대 스타렉스(2021년 단종)가 대체 차량으로 선택 받으며 5위에 올랐다.
ho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