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3지구 ‘호반써밋 이스트파크’, 귀한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로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아파트 분양가가 빠른 속도로 오르면서 분양승인을 마친 분양가 상한제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아파트 분양가는 지난 한 해에만 12%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에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를 분양 중이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경의중앙선 금릉역, 운정역과 서울문산고속도로 금촌IC를 통해 서울 중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분양가가 빠른 속도로 오르면서 분양승인을 마친 분양가 상한제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아파트 분양가는 지난 한 해에만 12%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부터 3년동안 +1.7%, -1.1%, -3% 등으로 약보합세를 보여오다 4년만에 급격한 상승세로 전환한 것이다. 경기도 분양가는 올해 1분기에도 작년 대비 18% 오르며 더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아파트 분양가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분석한다. 시멘트, 철근 등 공사에 필요한 원자재값이 최근 1~2년 사이 유례없이 치솟은 것을 비롯해 인건비 등 사회 전반에서 인플레이션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 역시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최근 기본형 건축비를 2.05% 인상했다. 각종 자재비 등 물가 상승을 고려해 건축비 상한 금액을 높인 것인데, 이미 작년에만 총 3번의 인상을 발표한 데 이어 6개월만에 또 한 번 인상한 것이다. 기본형 건축비는 분양가 상한제 단지의 분양가 산정에 활용되는 만큼 향후 공급되는 분양가 상한제 단지들의 가격이 크게 오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런 가운데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에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를 분양 중이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경의중앙선 금릉역, 운정역과 서울문산고속도로 금촌IC를 통해 서울 중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다. GTX-A노선 운정역,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강화간성고속도로 등 교통호재도 다양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권에 학교 용지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중심 학원가 접근이 용이하다. 공릉천, 운정체육공원 등에서 운동과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인근에 다수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한층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상업용지, 이마트, 하나로마트(예정) 등 운정3지구 인프라 외에도 운정스포츠센터, 스타필드빌리지(예정) 등 운정1·2지구에 형성된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개발 중인 운정테크노밸리, 파주 메디컬클러스터의 배후 주거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 각 세대는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평면구성이 가능하다.(일부 유상옵션) 주방가구는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배치했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광폭 주방 등 특화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독서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조성된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중앙에 선큰 가든이 설계되고 다양한 조경 시설이 마련된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지하 2층, 지상14~25층, 14개동, 전용 59㎡와 84㎡ 총 1,1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396가구, △84㎡A 599가구, △84㎡B 115가구이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6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한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 미모의 인도 결혼식서 미모 여성과 댄스 타임
- 아들 보는 앞에서…남편 폭행에 과도 휘두른 아내
- '신혼 여행' 이다해, 이번엔 몰디브에서 비키니 인증…“행복해요”
- ‘사생활 폭로’ 논란 황의조 측 “근거없는 루머·비방, 법적대응할 것”
- 김종민 “조성모 댄서 시절, 혼자 어묵 20개정도 먹었다”
- ‘생방송 중 사망’ 임블리 친동생 “BJ들 전부 고소할 것, 사과한 이 없어”
- “욱일기 서프보드가 왜 국내 서핑장에?” 日11살 아이, 항의로 제재
- 伊 코모호수에서 단아한 매력 뽐낸 김연아
- 비오는 새벽 왕복 16차선 무단횡단하다 ‘쾅’…누리꾼들 “간도 크다” [여車저車]
- “50만원짜리 역대급 사은품?” 삼성 초강수…접는폰 ‘올인’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