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마무리..분양물량 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 둘째 주는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접수가 마무리되며 공급 물량이 대폭 줄어 전국에서 공공분양 2순위 물량 포함 총 5,954가구가 분양한다.
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번 주 전국 17개 단지에서 총 5,954가구가 입주자를 모집한다.
인근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총 1만 4,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 타운이 생길 예정이다.
△남양주 왕숙 △성남 신촌 △의정부 우정 △인천 검단 △파주 운정3에서 공공분양 2순위 청약자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둘째 주는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접수가 마무리되며 공급 물량이 대폭 줄어 전국에서 공공분양 2순위 물량 포함 총 5,954가구가 분양한다.
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번 주 전국 17개 단지에서 총 5,954가구가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 중 일반분양은 4,997가구다. 서울에서는 다원주택이 공급하는 도시형생활주택 ‘방학동 한원힐트리움 아레나’가 유일하다. 총 24가구, 전용면적은 31㎡다. 공급금액은 3억 6,000만~4억 4,000만 원 선이다.
경북 포항시 오천읍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이 ‘포항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1,144가구 규모다. 전용 면적은 75~101㎡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규모 택지 지구인 용산지구에 들어선다. 인근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총 1만 4,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 타운이 생길 예정이다. 남포항IC를 통해 동해고속도로와 영일만대로 진출입이 용이해 교통이 편리한 입지다. 영화관과 대형마트 등이 있어 생활 조건이 우수하며 냉천수변공원, 오천체육문화타운 등 녹지공간이 가깝다.
공공택지 2차 사전청약의 마지막 접수 일정 또한 진행된다. △남양주 왕숙 △성남 신촌 △의정부 우정 △인천 검단 △파주 운정3에서 공공분양 2순위 청약자를 받는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지난주 모든 접수 일정이 종료됐다.
견본주택은 총 4곳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경기 파주시 동패동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와 충남 아산시 배방읍 ‘힐스테이트 천안 안산역 퍼스트’ 등이 문을 열 예정이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아서 집갈 수 있을까' 논란의 전효성 말…여자들은 왜?
- SNL 출연 이재명 '영화 '아수라'가 '말죽거리 잔혹사'보다 재밌었다'
- '아시아인 똑같이 생겼다'…외신 질문에 주지훈의 '사이다 답변'
- 김연경, 이재영·다영 저격글 오해에 '추측성 기사 쓰지 말라'
- 중국인, 건강보험 '먹튀' 논란…“1,400만원 중 150만원만 내”
- 이달 5~6조 ‘역대급’ 종부세 고지서…대선판 흔드나
- '블랙핑크 제니야 저녁 먹자'…서울 옥외 광고판 '공개 데이트' 사연은
- 갑질 논란에 입 연 이지훈 '그럴 배포 없다…작가교체 금시초문'[전문]
- 팰리세이드급 '아이오닉7' 이렇게 나온다…현대차, 전기 SUV 콘셉트카 공개
- '아내가 호스트바 다닌다'…연예인 실명 공개한 유튜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