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광영 스너그 에어시티'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년 8월 임대차 3법(전월세 신고제, 전월세 상한제, 계약갱신 청구권제) 이 통과한 이후 한달이 지났다.
'광영 스너그 에어시티'는 인천공항에서 10분 거리인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지하 7층, 지상 22층의 오피스텔이다.
'광영 스너그 에어시티'가 위치한 지역은 인천국제공항 4단계 개발사업, 대규 복합리조트 건설, 제3연륙교 개통 등 대형 개발사항들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지역적 가치 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임대차 3법(전월세 신고제, 전월세 상한제, 계약갱신 청구권제) 이 통과한 이후 한달이 지났다. 그동안 전셋값의 상승과 더불어 매물은 아예 시장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품귀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여기에 더해 부동산 세금 3법(소득세, 법인세,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의 후폭풍까지 더해져 부동산 시장은 말 그대로 얼어붙은 상황이다.
이처럼 매물은 없으나, 결혼, 독립 등으로 인해 새로운 매물은 끊임없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처럼 유례없는 강력한 부동산 대책 상황에서 최근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특히 다주택자의 세금 부담이 커지면서, 오피스텔이나 오피스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세금 부담도 줄일 수 있어 제로금리 시대의 투자처로도 주목받고 있다.
그중 강남역 인근에 분양 홍보관이 위치하고 있는 '광영 스너그 에어시티'가 이런 시기적 상황에 맞물려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광영 스너그 에어시티'는 인천공항에서 10분 거리인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지하 7층, 지상 22층의 오피스텔이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들에게 인기가 높은 A타입은 원룸에도 슬라이딩도어를 사용해 분리형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설계되었다. 1호실 당 1대의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이동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으며, 여성 입주자들도 안심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광영 스너그 에어시티'가 위치한 지역은 인천국제공항 4단계 개발사업, 대규 복합리조트 건설, 제3연륙교 개통 등 대형 개발사항들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지역적 가치 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던, 셀럽 속옷 화보…아찔 볼륨감 `역시 현아!`
- `을왕리 음주사고` 동승자, `합의금` 빌미로 운전자 회유 의혹
- 개그맨 징역 5년 구형 …법정서 " 울먹울먹
- 을왕리 음주운전 참변…딸은 치킨 안온다는 손님에 사과
- "치킨배달 중 음주 차량에 사망"…`을왕리 음주운전` 청원 26만 돌파
- 트럼프의 `골든돔`, 끝판왕 대공방어망이 될 수 있을까
- `침대선거` 들어간 이재명, 토론회 최소화 전략으로 버티기 돌입
- "너도나도 경력직"… 20대 일자리 15만개 줄었다
- 적자 비행하는 LCC… 여름 성수기가 분기점
- "아이들을 온라인 범죄에서 지켜라"… 청소년 보호 강화 나선 국내외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