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오피스텔 'DK밸리뷰 한남' , 아파트 규제 강화에 상대적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 10층, 도시형 생활주택 28세대 & 오피스텔 56실 예정 2.20부동산대책으로 조정대상지역이 추가 지정되고,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강화됐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113-2번지에 들어설 예정인 'DK밸리뷰 한남'은 매매 및 임대 선호도 높은 소형 면적 100% 구성으로, 지하1층~지상10층 2개동에 전용면적 11평형의 도시형 생활주택은 6개 TYPE 총 28세대 및 전용면적 10평형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6개 TYPE 총 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토교통부는 이달 11일 수도권과 지방의 분양권 전매제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추가 대책을 발표했다. 수도권에서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에서는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된다.
국토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오는 8월 중 주택법 시행령을 개정한 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특히 최근 분양을 시작한 ‘DK밸리뷰 한남’은 아파트 대체 상품인 도시형 생활주택과 수익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을 함께 배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113-2번지에 들어설 예정인 ‘DK밸리뷰 한남’은 매매 및 임대 선호도 높은 소형 면적 100% 구성으로, 지하1층~지상10층 2개동에 전용면적 11평형의 도시형 생활주택은 6개 TYPE 총 28세대 및 전용면적 10평형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6개 TYPE 총 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1층~지상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0실이 들어가고, 총 64대의 주차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며 완공예정은 2021년 4월이다.
‘DK밸리뷰 한남’은 지하철 경의중앙선 한남역이 도보3분 거리이며,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도보 8분, 한남근린공원 도보 10분, 서울용산국제학교가 도보 20분에 위치해 있다 한남대교만 건너면 바로 강남생활권인 점도 큰 장점이며 광화문, 종로 등 서울 도심 접근성도 뛰어나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강남역 인근에 마련되어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부 "내달 14일까지 수도권 모든 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
- '마스크 쓰라' 제지받자..공공장소서 속옷 벗어 머리에 쓴 여성[월드톡]
- "잠적 10일째 윤미향, 29일 기자회견서 입장 밝힌다"
- 유은혜 "쿠팡 물류센터發 감염 심각..부천 등교 중지 불가피"
- 고양 쿠팡물류센터 486명 코로나19 전수검사 전원 '음성'
- 文대통령 "상생 협치" 요청에..주호영 "적극 돕겠다"
- 선관위 28일 투·개표 과정 공개 시연회..민경욱 "셀프 음주 측정"
- 변수미 "별거한 지 1년 넘어" 이용대 "이혼 사유는 가정사"
- 500만원어치 공짜 술 먹고 성폭력 저지른 공무원[사건+]
- 국방부, 한밤중 사드기지 '기습' 지상수송.."노후장비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