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규제 '강화'에 오피스텔 '눈길'..'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피스텔에 반사이익이 기대되고 있다.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의 전매제한이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 등 아파트 규제가 잇따르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모습이다.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에서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에서는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아파트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피스텔에 반사이익이 기대되고 있다.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의 전매제한이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 등 아파트 규제가 잇따르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모습이다.
올해 2.20부동산대책을 통해 조정대상지역이 추가 지정됐으며,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강화됐다. 또 올해 3월부터 조정대상지역의 3억원 이상 주택 거래 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이 의무화 됐으며, 조정대상지역 1지역의 경우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로 전매제한이 강화됐다.
여기에 국토교통부는 지난 11일 수도권과 지방의 분양권 전매제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에서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에서는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된다. 국토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오는 8월 중 주택법 시행령을 개정한 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삼호와 ㈜대림코퍼레이션이 6월 인천광역시 부평구 일원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3~41㎡, 1208실로 구성되며, 지상 2~3층 오피스 156실,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18실로 이뤄져 있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23㎡ 640실, 27㎡ 416실, 36㎡ 34실, 40㎡ 20실, 41㎡ 98실로 원룸부터 주거용 오피스텔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은 서울지하철 1호선·인천도시철도 1호선·GTX-B노선(예정) 환승역인 부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역·서울역·고속터미널역까지 수십분대 이동이 가능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인근으로 한국지엠부평공장, 부평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인 만큼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부평역을 중심으로 관공서, 금융권, 테마거리, 지하상가 등 주요 상권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를 포함한 직주근접 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 반경 수키로내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등이 위치해 있어 직장인 수요를 대상으로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롯데마트, 부평역 지하상가 쇼핑몰,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부평남부체육센터(예정)가 가깝다.
인천부평서초, 부원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반경 수키로내에 부평남초, 신촌초, 부흥초, 부개서초, 부평서중, 인천생활예고 등 학교가 밀집되어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 ▶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전사고에 초강수 둔 현대重, 부사장 전격 교체..권오갑 "송구"
- 혼인신고 마친 박성광 직진 스킨십에 이솔이 당황..김구라 "잘한다"
-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 故 김복동 할머니 묘지서 '가짜 눈물'"
-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 그 후..민주당 "사실 확인 먼저" vs 통합당 "의혹 규명"
- 이스타항공, 제주항공만 바라보는 천수답 신세..4달째 임금체불
- [오늘날씨] "우산 챙겨야겠네" 전국에 비 소식⋯수도권은 오전 중 그쳐
- [데스크칼럼] 닻 올린 병원선 '건강옹진호'
- '카카오 메타버스 전략 거점' 꼽혔던 컬러버스 파산
- "용산 위 마포"…토허구역 재지정 후 집값 더 뛰었다
- "젝시믹스 비켜"…안다르 '토종 1위' 되찾기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