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동탄~강남 20분! 광역급행철도확정 돈도 사람도 동탄으로 몰린다!

2009. 9. 8. 13: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GV, 메타폴리스, 센트럴파크 대한민국 문화, 경제, 상권 최대의 중심지-동탄~강남 20분대 돌파/대심도개발확정/제2외곽순환고속도로/국도84호선확장최대개발지역

'길을 따라 사람과 돈이 모인다'란 옛말이 있듯이 최근 새로운 길의 건설계획으로 인해 부동산시장이 떠들썩하다.

연일 언론을 달구고 있는 주인공은 광역급행철도(대심도,GTX)인데, 광역급행철도란 러시아와 유럽 등에서 이미 보편화 되어있는 교통수단으로 지하철보다 더 깊은 지하 40~50m 구간에 건설되는 철도를 말한다.

이 광역급행철도가 개통되면, 부동산 시장의 큰 지각변동이 있을것으로 보이는데 가장 큰 변화로 동탄의 서울 생활권 편입을 들 수 있겠다. 그동안 거리와 교통문제로 인해 서울 생활권으로 분류되기엔 조금 거리가 있었던 동탄이 광역급행철도가 건설되면 강남까지 20분만에 연결되는 큰 생활의 혁명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광역급행철도의 개통으로 동탄신도시는 새로운 투자처로써 거듭나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은 셈이 되었다.그 뿐만 아니다, 주변 입지여건으로는 메타폴리스, 포스코, 현대아이파크, 동탄파라곤, 현대아이파크, 현대하이페리온, 경남아너스빌 등 주변에는 10만여 세대가 인접해 있고 2012년까지 300만 8278㎡(91만평) 규모의 세계최대의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증설을 비롯해 삼성 연구단지 및 동탄2기 신도시 계획 등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바로 그 화제의 현장인 동탄지구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한 풍성'위버폴리스'는 전형적인 신도시 상권의 중심으로 30~40대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지하 7층에서 지상 41층 2개동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건물로 상가는 연면적 1만767㎡, 지하 1층~지상 2층 총 57개 점포다. CGV 바로 옆 동탄 최대 중심 백화점 사거리에 코너에 위치하여 각종 유명프랜차이즈업체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다.

각 층별 권장 업종으로는 지하 1층은 북센터, 명품아울렛, 패밀리레스토랑 등이고, 1층은 약국, 편의점, 패스트푸드 전문점 2층은 은행, 증권사, 병원, 한중일 전문 레스토랑 등이며, 3.3㎡(평)당 1층 분양가는2000만~3600만원이고, 2층은 900~1250만원이다.

또한 상가 1층은 동탄신도시 최초 유럽형 고급세미명품 테라스 상가로 개발하여 여유롭고 편안한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제공, 소비자 이목 집중 효과를 높여 다른 상가와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삼성이 2012년까지 34조원을 투입하여 국내최대규모인(16만평) 삼성반도체 신규라인을 건설 중으로 4만명의 신규 고용 창출 및 10만명 이상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어 완공전까지 개발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한다.

향후 활발한 소비가 기대되는 지역으로 불안한 경기속에서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 투자처인 풍성 위버폴리스골든아케이드를 주목하는 것이 불황 속 진정 현명한 투자자가 아닐까 생각한다. 현재 공정률92%이며 2009년 12월 준공이다.

청약신청금: 호수별 100만원입금계좌:우리은행 1005-801-321278예금주:풍성주택 주식회사무료상담문의:1577-5399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인기기사]

현빈 28번째 생일에 日서 팬미팅

케이윌-조성모-티맥스 '한류뮤직 페스티벌' 참가

김아중. 금호아시아나 그룹 베트남 홍보모델로

문채원 '스피드 페인팅' 영상, 美 페이스북서 인기

차예련 "올가을 '잇 아이템'은요…".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