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이었는데 계속되는 ‘혹사’ 김민재도 지친다, 실수로 실점→바로 교체 챔스 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상으로 인해 3월 A매치에 결장했던 김민재가 혹사를 이어가고 있다.
김민재는 13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홈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후반 9분까지 뛰었다.
김민재 없이는 후방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없는 만큼 이른 시간에 교체해 주중 경기를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부상으로 인해 3월 A매치에 결장했던 김민재가 혹사를 이어가고 있다.
김민재는 13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홈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후반 9분까지 뛰었다.
김민재는 에릭 다이어와 함께 중앙 수비 라인을 구축했다.
전반전까지만 해도 김민재는 탄탄한 수비 실력으로 후방을 든든하게 지켰다. 특유의 왕성한 활동량으로 넓은 수비 범위를 커버하며 무실점을 이끌었다.
후반 들어 김민재는 지친 모습이었다. 결국 후반 3분 선제골 장면에서 실수를 저질렀다. 도르트문트 역습 상황에서 율리안 뤼에르손이 올린 크로스를 막시 밀리안 바이어가 시도하는 헤더를 차단하지 못했다. 바이어가 순간적으로 빠르게 움직일 때 김민재가 제대로 마크하지 못한 게 화근이었다.
실점 6분 후 김민재는 교체되어 벤치로 향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20분 하파엘 게레이로의 동점골, 24분 세르주 그나브리가 연속골을 터뜨려 경기를 뒤집었지만 후반 30분 발데마르 안톤에 실점하며 2-2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민재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지난 3월 A매치에 출전하지 못했다. 휴식이 필요했으나 팀 사정으로 인해 경기에 계속 출전하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후반 초반 교체된 것은 주중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위한 포석인 것으로 풀이된다. 바이에른 뮌헨은 17일 인테르 밀란 원정 경기를 치른다. 1차전 홈 경기에서 1-2로 패했기 때문에 꼭 승리가 필요하다. 김민재 없이는 후방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없는 만큼 이른 시간에 교체해 주중 경기를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 딸 지온, 송일국 삼둥이와 깜짝 만남 ‘폭풍성장 슈돌 동기’
- “가평 땅 절반 소유? 재벌 2세는 아냐”…최여진 ‘7세 연상 돌싱’ 남친 김재욱 재력 재조명
- 팬들의 걱정 부르는 박봄의 모습, 그저 필터 탓인가...
- 우즈, 故 김새론과 열애설에 입장 밝혔다 (공식)
- 진태현, 귀한 사진 올렸다…“천상계·인간계 탑티어 드디어” [★SNS]
- 김부선, ‘김흥국 불륜설’ 악플러에 분노 “인격 살해, 고소 예정”
- 안현모 언급에 ‘당황한 라이머’…식당에서 벌어진 ‘실제상황’
- 예비 신부 남보라, 난소 나이 결과에 ‘충격’…“3명 낳고 싶은데” (‘편스토랑’)
- 김용건 “손자 같은 꼬맹이 아들 있다”→전현무X곽튜브 ‘얼음’
- 제니, 파격 노출 화보 공개 한 번 더![★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