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꼭 알아야 할 테크 뉴스 [한경 테크 브리핑]

강경주,박동휘,정지은 2025. 4. 17.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년 4월 17일 출근길에 읽는 한국경제신문 테크&사이언스부의 주요 기사입니다.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한·미 뉴스페이스 세미나'에서 한국과 미국의 민간 우주 및 방산 기업 30여 곳이 모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KT는 '미디어 뉴웨이' 전략을 발표하며 자사 IPTV 플랫폼인 지니TV에 인공지능(AI)을 전면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삼성SDS는 2024년 4월 8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하이퍼 오토메이션'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 4월 17일 출근길에 읽는 한국경제신문 테크&사이언스부의 주요 기사입니다.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한·미 뉴스페이스 세미나'에서 한국과 미국의 민간 우주 및 방산 기업 30여 곳이 모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KT는 '미디어 뉴웨이' 전략을 발표하며 자사 IPTV 플랫폼인 지니TV에 인공지능(AI)을 전면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삼성SDS는 2024년 4월 8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하이퍼 오토메이션'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한·미 민간 '우주 동맹'…30개 기업 뭉쳤다
=2025년 4월 15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한·미 뉴스페이스 세미나'에서 한국과 미국의 민간 우주 및 방산 기업 30여 곳이 모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우주항공청이 외교부 및 메리디언인터내셔널센터와 공동 주최한 행사로, 양국 민간 기업 간의 첫 대규모 협력 논의의 장이었습니다.한국 측에서는 현대자동차와 LIG넥스원 등이 참석했으며, 미국 측에서는 노스럽그루먼과 블루오리진 등 주요 우주 방산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기사 링크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41662021

▶"골든타임 놓치면 생존 어렵다"…KT, 모든 콘텐츠에 AI 적용
=KT는 '미디어 뉴웨이' 전략을 발표하며 자사 IPTV 플랫폼인 지니TV에 인공지능(AI)을 전면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GPT-4 기반의 한국형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한 AI 에이전트를 지니TV에 접목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기존 음성 기반 서비스를 넘어서는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과 고객 경험(CX)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사 링크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41661981

▶삼성SDS의 '하이퍼 오토메이션' 혁신
=삼성SDS는 2024년 4월 8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하이퍼 오토메이션'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자 두 가지 핵심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패브릭스 플랫폼은 대규모언어모델(LLM)과 기업의 다양한 업무 시스템을 연결하여, 보고서 작성과 같은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예를 들어, 매출 상위 고객 정보를 표로 정리하는 작업을 몇 분 안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접목하여, 회의 중 실시간 자막 제공, 회의 내용 요약 및 번역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기사 링크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40864271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