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타임지 선정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됐다.
16일(현지시간) 타임은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리더 부문에 이재명 전 대표를 선정했다.
한편, 타임은 2004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혹은 단체) 10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리더 부문에 이름 올려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됐다.
16일(현지시간) 타임은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리더 부문에 이재명 전 대표를 선정했다. 이외에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JD 밴스 미국 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등 총 22명이 리더 부문에 올랐다.
찰리 캠벨 타임 에디터는 그간의 어려움을 겪고 차기 대통령 후보에 오른 것을 높이 평가했다. 캠벨 에디터는 "이재명의 정치적 출세는 결코 순탄치 않았다"라며 "농가의 일곱 남매 중 다섯째로 태어나 매일 초등학교까지 왕복 16km를 걸어다녔다. 공장에서 일하다가 손목이 으스러지는 부상도 입었다. 2024년에는 정신 나간 비평가에게 목을 찔리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상치 못했던 이재명의 이야기들은 그가 대한민국 차기 대통령으로 취임하면서 막을 내릴 것"이라며 "그는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후 윤석열 탄핵을 주도했고, 계엄령 해제를 위해 국회 담장을 오르는 모습을 생중계하기도 했다. 야당 대표로서 이재명은 다가오는 선거에서 확실한 승리 후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타임은 2004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혹은 단체) 10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영장도 소용없네' 경찰, 경호처 저지로 대통령실 압수수색 실패
- [속보] 소방당국 "광명 붕괴현장서 실종자 1명 발견"···사고발생 엿새만
- 트럼프에 반기 든 하버드... 오바마, "다른 대학들도 따르길”
- '삼쩜삼 리서치랩' 초대 소장에 채이배 전 의원 선임
- 헌재, '한덕수 헌법재판관 지명' 가처분 인용···이완규·함상훈 효력 정지
- '꿈의 직장'서 밀린 삼성전자…1위는 '이곳'
- '제이미맘' 전성시대...'7세 고시'에 잠 못드는 초등학생
- 주가 5000 시대? 그 발목을 잡는 자들은[EDITOR's LETTER]
- "밉상에서 호감" 개미 영웅 된 머스크…'7만전자' 회복한 삼성
- 스타벅스 옆 매장 낸 中 루이싱커피... 미국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