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복지가로누리, 부산과학관후원회에 지원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복지가로누리는 지난 14일 국립부산과학관후원회(후원회장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이사)에 장애인 과학 교육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사진)했다.
국립부산과학관후원회에는 장애인 교육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며 지난해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전달식이 개최된 이날은 국립부산과학관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휴관일인 월요일을 활용한 특별 교육프로그램 '월요특별개관'을 개최한 날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복지가로누리는 지난 14일 국립부산과학관후원회(후원회장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이사)에 장애인 과학 교육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사진)했다.
친환경복지가로누리는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근무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사회적기업으로 친환경 녹색 사업과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후원회에는 장애인 교육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며 지난해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전달식이 개최된 이날은 국립부산과학관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휴관일인 월요일을 활용한 특별 교육프로그램 ‘월요특별개관’을 개최한 날이기도 하다. 이번 월요특별개관에서는 사회복지시설 ‘헬렌의 집’ 소속 장애인 20여 명을 초청해 핑퐁 코딩 교육, 에어로켓 발사, 꼬마기차 탑승, 로봇댄스 관람 등 다채로운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후원회는 기업 기관 어린이 가족 등 다양한 후원자의 기부를 통해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과학나눔교육, 스마트 시니어 스쿨, BNK부산은행 및 BNK경남은행과 함께하는 단체관람 교통비 지원, 에티오피아 초등 과학센터 운영 등 후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후원자에게는 지정기부금단체 세제 혜택, 후원자 증서, 상설전시관 무료입장 등 예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