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② 홍준표 "북한 핵이 현실화한 이상···우리도 핵 능력 갖춰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4월 14일 대통령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조금씩 불출마 선언도 나오고 있지만 국민의힘 안에서 여전히 많은 후보들이 대선 의지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정권과 이재명 정권 중 어느 곳을 선택할 것이냐고 물으며, 이재명 후보를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핵 균형과 무장 평화로 남북 관계를 재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4월 14일 대통령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조금씩 불출마 선언도 나오고 있지만 국민의힘 안에서 여전히 많은 후보들이 대선 의지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정권과 이재명 정권 중 어느 곳을 선택할 것이냐고 물으며, 이재명 후보를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형제나 핵무장론, 수시 폐지 등 평소의 소신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직접 들어봤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
핵 균형과 무장 평화로 남북 관계를 재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국제 질서는 요동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기존의 정통 외교에서 벗어나 미국 우선주의에 기반한 새로운 질서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미동맹은 새로운 시험대에 올랐고, 북한의 핵 능력 고도화에 실질적인 핵 위협이 지금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저는 북한의 핵은 오로지 핵으로만 막을 수 있고 북핵이 현실화한 이상 우리도 핵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은 불문가지입니다.
이거는 핵 균형론자입니다. 핵 균형론자로서 저의 주장입니다. 2017년부터 핵 균형을 주장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극우로 몰았습니다. 그건 잘못된 생각이죠. 경제 문제는 먹고 사는 문제지만 안보 문제는 죽고 사는 문제 맞습니다.
문재인-김정은이 판문점 회담을 한 그때 저는 위장 평화쇼라고 했습니다. 맞습니다. 그 말 했을 때 국민의 80% 이상 모든 정당이 저보고 악담을 한다. 극언을 한다, 막말을 한다, 그런 말을 했죠. 그런데 지나고 보니 그게 거짓말이었습니까?
Copyright © 대구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