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다영, 챗 GPT로 퍼스널 컬러+사주 진단 (핫걸임다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WJSN)의 다영이 '핫걸임다영' 콘텐츠를 통해 최신 유행 트렌드에 도전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임다영 DAYOUNG IM'에는 '챗GPT 땜에 망하게 생겼다는 퍼스널 컬러와 사주 진짜일까?'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다영은 요즘 많은 친구들 사이에서 챗GPT로 퍼스널컬러와 사주를 물어보는 것이 유행이라고 설명하며 챗GPT와 전문가의 대결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의 다영이 '핫걸임다영' 콘텐츠를 통해 최신 유행 트렌드에 도전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임다영 DAYOUNG IM'에는 '챗GPT 땜에 망하게 생겼다는 퍼스널 컬러와 사주 진짜일까?'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다영은 요즘 많은 친구들 사이에서 챗GPT로 퍼스널컬러와 사주를 물어보는 것이 유행이라고 설명하며 챗GPT와 전문가의 대결 콘텐츠를 소개했다.
한국패션심리연구원을 찾은 다영은 전문가를 통해 본격적인 퍼스널컬러 진단에 나섰다. 먼저, 빛을 출력하는 기계를 통해 피부에 반사된 빛의 파장값을 알아본 후 색상표를 이용해 피부색을 확인했고, 드레이프 천으로 최종 퍼스널 컬러를 진단했다.
밝은 톤의 천을 얼굴에 대자 다영의 피부가 환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어두운 컬러는 칙칙함을 더해 확연한 차이를 보여줬다. 채도가 높기보다는 은은한 색상을 추천받은 다영은 헤어 컬러까지 비교해 보며 평소 흑발이 안 어울리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여름 쿨톤 라이트라는 진단 결과를 받았다.
이어 챗GPT를 통한 퍼스널 컬러 검사가 이어졌다. 다영은 셀프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얼굴 부위별 색상을 추출, 챗 GPT에 입력했다. 그러나 전문가 의견과 다르게 웜톤의 가을 딥이라는 반대의 결과를 진단받아 당황한 다영은 챗GPT로는 정확한 결과를 내기 어렵다는 결론을 지었다.
다음으로 다영은 역술가를 만나 사주 분석에 나섰다. '핫걸임다영'의 세계관인 '모모모 공화국'의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다영에게 역술가는 "이 사주가 대통령이 되면 국민이 혼란스러울 것"이라며 "사주가 약하지 않다, 어릴 때부터 4차원이었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어 다영이 챗GPT에도 같은 질문을 하자 '어릴 때는 부모님과 의견이 자주 충돌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커가면서 관계가 더 좋아졌을 수 있다'고 답해 역술가와 동일한 답변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2025년 운세에 대해서도 알아봤다. 역술가가 "2027년 말부터 2028년 대운이 들어오고, 특히 서양에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자 다영은 역대급 리액션을 보여주며 기뻐했고, 원숭이띠 해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말에 "차에 원숭이 소품을 가져다 놓자"는 반응으로 현장의 웃음을 유발했다. 그러나 챗GPT에서는 다영의 대운이 들어오는 띠를 소띠로 꼽으며 역술가와는 다른 답변을 냈고, 다영은 당혹감을 금치 못했다.
이후로도 다영은 결혼과 말년운 등 다양한 질문을 전문가와 챗GPT에 물었지만, 두 답변이 계속 반대로 나뉘었고, 전문가와 챗GPT의 의견이 다를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끝으로, 다영은 역술가에게 '핫걸임다영'이 잘 될지에 대해 물어봤고, 이 프로그램이 다영에게 좋은 계기가 되어준다는 답변을 듣고는 만족감을 드러내며 마무리 지었다.
한편, 다영의 '핫걸임다영'은 매주 화요일 6시 45분 유튜브 채널 '임다영 DAYOUNG I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결혼 앞둔 김종민에 심쿵…"오빠 너무 다정해" 댓글 폭주
- "잘 어울려" 강말금, 하정우 ♥열애설 축하 쏟아졌다…"감사합니다"
- 위기의 CEO 송지효, 속옷 화보도 찍었는데…"문제시 쇠고랑"
- '이혼 13년 차' 오정연, 전남편 서장훈 소환 "헤어졌다고 버리나"
- '김준호♥' 김지민 "결혼 안 할래" 선언, 오열 무슨 일?…양수경 모녀 눈물바다 (사랑꾼)[종합]
- ♥야노시호, 둘째=아들 원해 눈물 흘렸는데…추성훈 "계획 없다, 정관수술은 NO" [종합]
- 김해준♥김승혜, 결혼 후 겹경사…"부부로서 뜻깊은 자리에 함께"
- 송승준 폭로 "이용규·정근우, 투수 욱하게 만드는 타자" (야구인생)[종합]
- 빽가, 모친상 후 첫 심경+영상 눈물 "천국 시끌벅적 할 듯, 엄마 아들로 태어나서 행복" 먹먹 [전
- 이러니 '골반뽕 의혹' 나왔지…전종서, 말라도 완벽한 황금 골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