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현, 서바이벌 사상 역대 최악의 플레이어"..'시청자 기만' 혹평만 남은 '데블스 플랜2' 도전 [★FOCUS]

규현은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데블스 플랜2' 10회에서 탈락하는 과정 중 위선적인 면모를 드러내 시청자들의 비판에 시달리고 있다.
그 역시 "탈락의 원인은 갈팡질팡하는 이 마음, 몹쓸 이 정의로운 척하는 이 마음이 문제였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탈락 원인을 짚었을 정도로 승부보다는 정현규를 감싸는 데 혈안이 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의아함을 자아냈다.
특히 규현은 정현규, 윤소희 등과 함께 이세돌과 저스틴 H. 민이 외로운 플레이를 할 수밖에 없도록 '다수 연합'을 주도했던 인물.
그러나 규현은 정현규가 이세돌, 저스틴 H. 민과 마찬가지로 외로운 싸움을 하게 될 상황에선 다른 온도 차를 나타냈다.
그는 "(정)현규가 혼자 남게 되면, 이겨도 나 스스로한테 화가 너무 날 거 같다. '이렇게 하고 싶지 않나'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이 모습에 강지영은 "근데 나는 이게 왜 이해가 안 되냐면 1대 다수는 여태까지 계속해왔다. 이세돌, 저스틴 보낼 때는? 이들이 혼자 플레이하고 있을 땐 아무런 감정이 안 들었었어? 왜 이제 와서 갑자기 되게 정의로운 거냐"라고 꼬집으며 시청자들을 대변한 질문을 던졌다.
그럼에도 규현은 정색하며 "아니, 그건 그들이 원해서 그렇게 혼자 한 거고. 이건 (정현규가) 원해서 혼자 하는 거야? 혼자를 만든 거잖아"라고 날 선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연출자 정종연 PD마저 "이세돌과 저스틴 H. 민은 원래부터 혼자 활동하는 늑대가 아니었다. '하나가 안 되는구나' 싶은 게 느껴져서 늑대가 될 수밖에 없던 것"이라고 바라본 지점을, 규현이 합리화시키며 '위선적'이라는 비판이 쏟아진 이유다.
더욱이 혹평이 거세진 건 정현규가 탈락 위기의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규현은 자신의 목숨까지 걸고 발 벗고 나서는 황당한 플레이를 펼쳤기 때문. 심지어 규현은 정현규가 부활 가능한 강력한 무기를 지니고 있음을 알고 있음에도 이러한 선택을 해 서바이벌의 취지를 무색하게 만들었다. 비연예인 참가자들은 10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어렵게 출연을 따낸 두뇌 서바이벌인데, 우승을 향해 달려가기보다 '친목'에 열을 올리고 있으니 시청자들의 답답함을 유발할 수밖에. 윤소희도 규현과 다르지 않은 태도로 일관하며 비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규현은 "20년간 연예계 생활을 하며 제가 만든 가면이 있었을 거다. 근데 그걸 벗어던졌다. 저도 몰랐던 분노, 분개가 나왔다. 저도 알 수 없었던 제가 갖고 있는 사명감, 정의를 외치는 걸 보면서 '내가 이런 모습 있었구나' 저도 놀랐다. 팬들이 돌아설 수도 있다. 그 부분이 약간 걱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당시 강지영은 "규현의 팬이었는데 다시 보게 됐다. 말을 아끼겠다"라고 의미심장하게 거들기도 했었다.
한편 규현은 악플 세례에 대해, 21일 팬들에게 "제작진도 방송에 모든 것을 다 담을 수는 없었을 거다. 나도 아쉬운 건 많지만 어쩔 수 없다. 너무 속상해하지 마라. 출연자들끼리는 너무 끈끈하고 서로 이해하고 관계 좋다. 예쁘게 봐달라. 각자의 입장이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영, 장동건과 불화.."술 때문에 매일 싸워" - 스타뉴스
- 이광기 "딸, 정우영과 6월 15일 결혼..신혼 생활은 독일서" [인터뷰] - 스타뉴스
- 'BTS 진의 그녀' 신세경, 이렇게 예뻤나..싱가포르 뒤흔든 '우아함의 극치' - 스타뉴스
- 문채원, 김원훈 중요 부위 '발 꾹꾹'..19금 논란 - 스타뉴스
- "간호조무사와 외도" 이윤지 의사남편, 이혼설 해명 - 스타뉴스
- 글로벌 스타 만났다..'흑백2' 후덕죽 셰프, BTS와 특별 만남 '깜짝' | 스타뉴스
- 컴백 전부터 뜨겁다..BTS '아리랑', 스포티파이 프리세이브 300만 돌파 | 스타뉴스
- 차정원, 하정우가 이래서 반했나..긴 생머리에 청초美 | 스타뉴스
- 신동엽 딸, '서울대' 합격했다 [스타이슈] | 스타뉴스
- '이병헌♥' 이민정, 딸 서이 백일 사진 공개.."토끼옷 입고 귀엽게 잘 나와"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