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우리 형' 호날두, 기네스 신기록 썼다…A매치 통산 '132승' 최다승 기록→기념패 받고 '엄지 척'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세계 신기록을 썼다. A매치 최다 승 기록을 세우며 기네스북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포르투갈은 24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에 위치한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8강 2차전서 5-2 대승을 거뒀다.
1차전 원정에서 0-1로 패했던 포르투갈은 전반 38분 요아힘 안데르센의 자책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후반전 라스무스 크리스텐센에게 실점해 다시 끌려간 포르투갈은 후반 27분 호날두의 골로 다시 균형을 맞췄다.
4분 만에 크리스티안 에릭센에게 연달아 실점을 내줬으나 후반 막판 프란시스코 트린캉의 재동점골이 터지며 연장으로 끌고 갔다.
이어 연장 전반 트린캉의 멀티골이 터지더니 연장 후반 곤살루 하무스의 쐐기포까지 터지며 1, 2차전 합산 스코어 5-3 대승을 거두고 4강에 진출했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호날두는 전반 6분만에 득점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페널티킥을 실축하며 고개를 숙였다.
다행히 합산 1-2로 뒤지던 후반 27분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정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자존심을 세우는 데 성공했다.
포르투갈은 이후 에릭센에게 실점을 내줬으나 3골을 터뜨리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날 호날두는 덴마크와의 경기 전 기네스 상패를 수여 받았다.
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호날두는 A매치 최다 승리를 거둬 기네스 세계 기록을 새롭게 썼다.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통산 132승을 거둬 이 부문 역대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과거 레알 마드리드에서 함께 뛰었던 옛 동료 세르히오 라모스(스페인·131승)를 제치고 기록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트라이벌 풋볼은 "호날두는 A매치에서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공로로 기네스 세계 기록 기념패를 받았다"며 "호날두는 2024년 11월 포르투갈이 폴란드를 상대로 5-1로 승리한 후 호날두는 국가대표팀에서 132번째 승리를 거머쥐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호날두는 전 레알 동료 라모스를 제치고 A매치 역사상 가장 많은 승리 기록을 세웠다"며 "덴마크와의 네이션스리그 8강전 경기를 앞두고 기네스 세계 기록을 기념하는 기념패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 또한 "호날두가 덴마크와 네이션스리그 경기 전 기네스 세계 기록 기념패를 수여 받았다. 그의 캐비닛에 또 다른 상이 추가됐다. 호날두는 A매치에서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기네스 세계 기록이라는 또 다른 상을 자신의 명예에 추가했다"면서 "덴마크전에 치러지기 전에 호날두는 공식적으로 기네스 기념패를 받았다"고 조명했다.
이어 "호날두는 A매치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로도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00골을 돌파한 최초의 선수이자 SNS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가진 선수로 기록됐다"며 호날두가 보유한 기네스 기록을 소개했다.
호날두는 1985년생 포르투갈 국적의 공격수다. 축구 역사상 최고의 스트라이커로 평가받는 선수다. 포르투갈의 스포르팅 CP를 시작으로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등 명문 구단을 거쳐 지금 알 나스르 FC에서 2023년부터 뛰고 있다.
말이 필요 없는 명실상부 축구 역사상 최고의 스트라이커다. 축구 선수가 받는 최고의 명예라고 불리는 발롱도르를 무려 5번이나 수상한 인물이다. 축구 역사상 호날두보다 많은 발롱도르를 받은 선수는 리오넬 메시(8회)뿐이다.
현재 40세가 됐지만 여전히 프로 무대에서 현역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나이를 먹은 탓에 그의 전성기였던 레알 마드리드 시절에 비하면 경기력이 많이 하락했으나, 여전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스타인 호날두는 알나스르로부터 수령하는 연간 수입과 촬영한 광고 수익 등 부수입을 포함해 2024년에만 2억 6000만 달러라는 엄청난 금액을 벌어들여 세계 최고 수익을 얻은 스포츠 스타로 알려지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SNS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이 반한' 치어리더 이다혜, 주차장에서 '아찔'…영상 공개
- '이혼 2번' 이지현, 4월 새 출발 축하 물결…두 자녀 육아 중 '경사'
- 홍서범♥조갑경 두 딸 "자영업 망해 자금 날려…용돈 받는 백수"
- 오또맘, 속옷만 입은 사진 대방출…CG같은 볼륨감
- '이동국 딸' 설아, 미코母 닮은 아이돌급 미모…자식농사 초대박
- '2살 연상♥' 김하영, 결혼 발표 후 병원行…"나이 먹는 것도 서러운데"
- ♥황동주 떠올렸나…이영자 "이 사람이라 결혼 생각하게 돼" (전참시)
- '시험관 성공' 김지혜, 임신 초기 한껏 들뜬 모습..."다 낯설고 신기해"
- 홍지윤 "들으라고 욕하는 아주머니들 많아…공포 생겨" 고백 (편스토랑)
- 이상인 아들들, 첫째 子 자폐 고백에 "같이 손 잡고 가자"...눈물의 마라톤 완주 (금쪽같은)[전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