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가게’ 글로벌 시청자 사로잡았다···TV쇼 부문 월드 와이드 TOP 3! 4일 연속 한국 1위 기록
‘조명가게’의 기묘한 세계관이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글로벌 OTT 플랫폼 내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FlixPatrol(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조명가게’ (연출: 김희원/ 각본: 강풀)가 지난 9(월) 기준, 디즈니+ TV쇼 부문 월드 와이드 2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또 지난 4일 공개 후 한국에서는 4일 연속으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것은 물론, 대만과 홍콩에서도 1위를 차지해 ‘조명가게’가 앞으로 써 내려갈 흥행 기록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궁금증을 자극하는 인물들의 사연과 각 캐릭터와 혼연일체된 배우들의 열연이 빛을 발하며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조명가게’는 네이버 실시간 오픈톡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시청자들은 캐릭터들의 반전이 공개되는 4회 엔딩에 놀라면서도 앞으로의 전개와 떡밥들을 추측하며 작품에 완벽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무빙’으로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던 강풀 작가의 두 번째 각본작이자 배우 김희원의 첫 시리즈 연출작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엄태구, 이정은을 비롯해 매 작품 인상적인 열연을 펼친 배우진이 총출동하여 일찍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조명가게’는 매주 수요일 오직 디즈니+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11일에 5~6회가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동근 측 “계엄 옹호? 해당 교회·목사와 친분 없다”
- ‘충격!’ 손흥민, 토트넘과 결별 직접 밝혔다! “올 여름 떠나기로 결정”
- ‘비동의 임신 7개월’ 이시영, 200km 할리태교로 ‘자폭’→비판폭주
- 박유천, 금단 현상 나왔나···‘폭삭 삭았수다’ 대역변
- 영탁 만난 안재현, 결국 오열···이혼 상처 지웠다(가오정)
- [스경X이슈] “노출 과해” VS “과잉반응” 아이브 시축 의상, 멤버들의 선택이었다
- 김수민 전 아나운서, 美로스쿨 합격…한국 떠나나?
- “난 나와 결혼했어요” 박나래가 선언한 자웅동체 예부랑, 유행예감!
- 안정환 “경기 도중 똥싼 적 있어···꽤 많아” (가보자고)
- [인터뷰] 이은샘 “‘얘가 걔였어?’ 저에겐 최고의 칭찬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