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Live]홍명보호 선발 5명 교체! 오세훈 원톱! 이강인 중앙! 정승현 센터백! 선발 라인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호가 변화를 선택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오후 오만 무스카트 술탄 카부스 스타디움에서 오만과의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2차전을 치른다.
홍명보 감독은 '변화'를 선택했다.
2003년 오만 원정에서 당시 쿠엘류 감독이 이끄던 대표팀이 1대3으로 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술탄카부스스타디움(오만 무스카트)=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홍명보호가 변화를 선택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오후 오만 무스카트 술탄 카부스 스타디움에서 오만과의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2차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5일 홈에서 열린 1차전 팔레스타인과의 경기에서 0대0으로 비겼다. 예상 밖 무승부에 비판 여론이 일었다. 최약체라고 할 수 있는 팔레스타인과의 경기였기에 무승부는 더욱 뼈아팠다. 오만전이 더욱 중요해졌다. 오만과의 경기에서는 꼭 승리해야 한다.
홍명보 감독은 '변화'를 선택했다. 척추라인을 바꿨다. 오세훈이 최전방에 선다. 왼쪽 측면에는 손흥민, 중앙에는 이강인이 나선다. 오른쪽에는 황희찬이 배치된다. 그 뒤를 황인범과 박용우가 받친다. 백포는 왼쪽부터 이명재, 정승현, 김민재, 설영우가 구축한다. 조현우가 골문을 지킨다. 팔레스티안전에 비해 다섯 명이 바뀌었다. 변화가 불가피했다.
홍명보 감독은 경기 하루 전 기자회견에서 "오로지 승리만을 생각하고 있다"며 승리가 갈급하다고 말했다. 함께 나선 김민재도 "승리를 거두겠다"고 다짐했다.
오만은 우리 축구사에 아쉬운 역사로 남아있다. 2003년 오만 원정에서 당시 쿠엘류 감독이 이끄던 대표팀이 1대3으로 졌다. 오만 쇼크였다. 대표팀은 21년만에 오만 쇼크 설욕을 바라고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국주♥데니안, 8세 나이차 극복하고 열애 시작? “부모님도 나이차 같아…
- 이경실, 며느리 외도→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이봉원 “판자촌 시절 남동생 급사”..가슴 아픈 가정사 고백 (4인용식탁…
- 지하철역 쓰러진 노인 구한 아이돌, 알고보니 의사였다
- 구글맵으로 캠핑장 찾던 중 발견한 '구덩이', 정체에 '깜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