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꿈이자 목표였던 첫 월드 투어 개최...서울 공연 피날레 '출발'(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브(IVE)가 꿈이자 목표였던 첫 월드 투어 서울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보조체육관에서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첫 월드 투어 'SHOW WHAT I HAVE'(쇼 왓 아이 해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아이브는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약 19개국 27개 도시에서 첫 월드 투어 'SHOW WHAT I HAVE'를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아이브(IVE)가 꿈이자 목표였던 첫 월드 투어 서울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보조체육관에서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첫 월드 투어 'SHOW WHAT I HAVE'(쇼 왓 아이 해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진행은 방송인 박슬기가 맡았다.
아이브는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약 19개국 27개 도시에서 첫 월드 투어 'SHOW WHAT I HAVE'를 연다.
이번 공연에서 아이브는 오는 13일 발매되는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에 담긴 신곡과 더불어 멤버들의 개성이 담긴 유닛 무대를 선보인다.
먼저 공연 개최 소감을 묻는 말에 장원영은 "저희에게 있어서 콘서트는 꿈의 무대라 생각하고 있었다. 저 역시 데뷔 쇼케이스 때 월드 투어 하고 싶다고 했는데 2년 만에 큰 꿈이자 목표였던 단독 월드 투어를 할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 무엇보다도 전 세계 팬분들을 만날 기회가 생겼다는 게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레이는 "올해 팬 콘서트 할 때도 굉장히 재밌어서 콘서트에 큰 기대감을 갖고 있었는데 1일 차 공연하면서 정말 재밌던 그 순간이 아직 잊히지 않는다. 2일 차 공연도 열심히 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2일 차 공연을 앞두고 가을은 "기존 무대도 새롭게 꾸며봤고 새로운 무대도 준비했다. 저희가 보여주지 않았던 퍼포먼스도 새롭게 준비했고, 이번 신곡 무대도 최초 공개한다. 이번 공연 자체가 아이브의 새 모습이 담긴 콘서트가 아닐까 예상한다. 또 다른 저희의 매력이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지난 7일 열렸던 1일 차 공연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냐는 물음에 이서는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무대하는 모든 순간이었던 것 같다. 무대하면서 저희 6명이 다 같이 있을 때 가장 빛나고 시너지가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고, 가을은 "팬 송 Shine With Me 무대할 때 다이브(공식 팬덤 명)를 바라보는데 기분이 벅차올랐다. 눈물이 날 것 같았지만 그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덧붙였다.
특히 1일 차 공연에는 멤버 안유진과 tvN '뿅뿅 지구오락실'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나영석 PD가 공연을 관람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에 관해 안유진은 "저희 첫 단독 콘서트다 보니 초대하고 싶은 마음에 직접 연락드렸다. 다행히도 일정이 맞아서 감사하게도 어제 보러 와주셨다"며 "지구오락실 스태프분들도 같이 오셔서 너무 재밌게 보셨다고 했고, 확실히 무대 위 모습이 멋있다는 피드백을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지락실 멤버들도 초대했는데 일정이 안 맞아서 전부 다는 못 오지만 일정이 맞는 분은 와 주실 것 같다"고 뒷이야기를 밝혔다.
끝으로 장원영은 "이번 월드 투어가 너무 큰 의미가 있을 것 같고, 저희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월드투어 잘 마치는 게 목표"라고 했고, 레이는 "무대하면서 되게 떨렸는데, 팬분들 만나면서 되게 행복한 마음으로 가득했다. 오늘도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고, 모두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플 타이틀곡 중 'Off The Record'(오프 더 레코드)와 'Either Way'(이더 웨이)를 선공개한 아이브는 오는 13일 첫 EP 앨범 '아이브 마인'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