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떠난 김어준, 유튜브로? ‘뉴스공장’ 이름 딴 채널 내년 1월9일 첫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신이 6년 넘게 진행하던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30일 방송을 끝으로 하차한 방송인 김어준씨가 새해부터 자신의 이름을 넣은 새로운 '뉴스공장' 유튜브 채널 방송에서 누리꾼들과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김어준씨는 내년 1월9일 평소 '뉴스공장' 방송 시간보다 살짝 늦은 오전 7시5분에 이 채널에서 첫 방송을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9일 첫 방송 예정 알려져…구독자도 빠르게 증가
김어준, 30일 ‘뉴스공장’ 마지막 방송서 “3년 6개월 후 돌아올 것”
자신이 6년 넘게 진행하던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30일 방송을 끝으로 하차한 방송인 김어준씨가 새해부터 자신의 이름을 넣은 새로운 ‘뉴스공장’ 유튜브 채널 방송에서 누리꾼들과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도 아직 올라오지 않은 상태에서 국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소문이 퍼져 해당 채널 구독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공영방송도 아니고 유튜브 채널에서의 운영인 만큼 김씨는 그동안 라디오에서 내놓지 않았던 직설적인 발언을 방송에서 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이날 방송계 등에 따르면 유튜브에서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채널의 구독자가 오후 4시30분을 기준으로 2만5000명을 넘겼다. 김어준씨는 내년 1월9일 평소 ‘뉴스공장’ 방송 시간보다 살짝 늦은 오전 7시5분에 이 채널에서 첫 방송을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지난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김어준 공장장이 내년 1월 둘째 주부터 총수로 승진, 시작하는 유튜브 방송의 프로”라며 ‘겸손은 힘들다’라는 채널명을 소개한 바 있다. 글에서 박 전 원장은 “총수께서 내달 1월 둘째 주에 시작하니 꼭 출연해 달라고 사정했다”며 “우리는 또 시작한다, ‘겸손은 힘들다’ 방송에서 뵙겠다”고 말했다.
김어준씨의 유튜브 방송은 ‘딴지일보’가 위치한 서울 서대문구의 한 빌딩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김어준씨는 30일 ‘김어준의 뉴스공장’ 마지막 방송에서 “저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임기가 끝나는) 3년 6개월 후에 돌아올 것”이라며 “오늘은 그 3년 6개월이 시작하는 첫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돌아와서 또다시 (TBS 라디오 청취율) 1위를 할 것이고 그 후로 20년간 계속 1위를 할 작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방송 오프닝에서 가수 전인권의 노래 ‘걱정말아요 그대’를 틀고 “모두에게 띄웁니다. 오세훈(서울시장) 빼고”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어준씨가 2016년 9월부터 진행해온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TBS 라디오 청취율 1위를 지켜왔지만, 일각에서 정치 편향 등의 논란이 지속해서 제기됐다. 그의 하차는 지난달 서울시의회가 TBS에 대한 서울시 예산 지원을 중단하는 조례안을 통과시킨 영향으로 보인다. 서울시의회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비롯해 TBS의 상당수 프로그램이 정치 편향적이라고 지적해왔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