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사이버 견본주택 31일 개관
대우건설이 오는 31일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1,023가구로 구성되며, 평균 분양가는 1,160만원대다. 타입별 구성은 △74㎡A 149가구 △74㎡B 74가구 △74㎡C 73가구 △84㎡A 329가구 △84㎡B 180가구 △84㎡C 123가구 △84㎡D 51가구 △84㎡E 44가구이다.
■ 신도시급 천안 성성지구의 4번째 푸르지오, 총 4,815세대 브랜드타운 형성
단지는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성성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다.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3차에 이어 성성지구에 네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이 일대는 총 4,815세대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초?중교 부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산업단지 등 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 인프라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가 위치한 성성지구는 주변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산업단지, 탕정산업단지 등 다양한 기업체들이 인점해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편의시설과 공원 둥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 이마트(천안서북점), 노브랜드(성성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코스트코(천안점), 롯데마트(성정점) 등도 가깝다.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가 위치해 있고,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풍부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천안 최초 스카이라운지 적용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 적용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함으로써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또한 단지는 천안 최초의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돼 업성저수지 등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카이라운지층에는 푸른도서관, AR/VR존 등 문화공간도 선보인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단지 중앙에 통경축을 확보해 개방감 있는 열린 경관을 자랑한다. 세대당 1.2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전기차 충전 설비도 갖추고 있다. 새로워진 푸르지오만의 주민편의시설인 Greenery Lounge(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사우나/샤워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과 같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입주민들이 모여 편안하게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그리너리 카페, 친척 및 지인 방문시 활용할 수 있는 손님을 위한 공간인 게스트하우스와 독서실&스터디라운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첨단 보안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을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에 적용할 예정이다. 5ZSS는 단지를 5개 구역으로 나누어 첨단 장비를 활용해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시스템이다.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200만 화소의 CCTV를 활용한 디지털 녹화시스템, 무인택배 &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5ZCS는 푸르지오 단지를 5개의 Zone으로 구분하여 단지 내 미세먼지 센서와 세대 내 환기장비(헤파필터포함)를 적용하여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기기 제어, IoT 가전기기 제어 등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6.17 부동산 대책으로 비규제지역의 분양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며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우수한 상품성 뿐만 아니라 분양권 전매제한과 대출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을 사이버 견본주택으로만 운영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