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지역전문가] '덕양구 도내동'.. 3기 신도시 호재 공유 기대돼 '눈길'
국토교통부는 ‘3기 신도시’ 사업이 한창이다. 3기 신도시는 ▲서울 도심까지 30분 내 출퇴근 가능 ▲일자리 창출 ▲유치원 100% 국공립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5월,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고양시 ‘창릉신도시’는 서울과 지리적으로 인접한 이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덕양구 도내동’은 창릉 신도시 개발의 주거와 생활 인프라의 수혜를 공유할 것으로 전망된다. 창릉신도시와 지리적으로 인접하고, 이케아 고양점, 고양스타필드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고양원흥 공공주택지구 계획’으로 8371가구 규모의 ‘도래울마을’이 조성돼, 대규모 주거 단지를 이루고 있다.
도내동 지역전문가 원흥최고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도내동은 최근 창릉신도시 발표와 함께 주목받는 지역”이라며, “이마트,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등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어 이미 꾸준한 수요가 있는 지역”이라고 전했다.
◆ 3기 신도시 사업 ‘창릉신도시’ 후광 효과 볼… ‘덕양구 도내동’
최근 개발의 핵심인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서울숲 2배 규모의 도시숲을 조성함과 동시에, 창릉천 인근에 호수공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창릉신도시는 첨단지식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으로, 향후 일자리 창출과 함께 자족도시로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선’ 호재도 예정됐다. 국토교통부는 고양선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임을 명확히 밝혔다. 창릉신도시 개발로 인한 인구 증가에 맞춰, 교통 문제를 개선하겠다는 의지가 드러났다. 고양선은 예정지는 도내동과 인접해, 일대 교통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내동 지역전문가 원흥최고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도내동은 창릉신도시와 인접해, 향후 배후수요지로서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거 환경 개선뿐 아니라 고양선 등 교통 여건 개선도 예정돼 있어, 해당 지역이 관심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우수한 학군 ‘도보 5분 내’, 안전한 통학길…‘LH원흥도래울2단지’
LH원흥도래울2단지는 ‘도래울중학교’를 품고 있는 단지로, ▲도래울초(도보 4분) ▲도래울중(도보 3분) ▲도래울고(도보 10분)와 가깝다. 도래울마을을 이루는 ▲고양원흥호반베르디움5단지와 ▲LH원흥도래울마을6단지 ▲고양원흥동일스위트7단지 모두 흥도초, 도래울초•중•고가 도보권으로 인접해, 안전한 통학 환경이 조성됐다.
도내동 지역전문가 원흥최고공인중개사사무소의 임창규 대표는 “LH원흥도래울2단지는 그중에서도 학군에 특장점을 갖고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단지”라며, “고양원흥호반베르디움5단지, LH원흥도래울6단지, 고양원흥동일스위트7단지도 학군이 인접하고, 단지 바로 뒤에 봉재산이 위치해 꾸준한 문의가 있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