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가 수도권 주택시장에 끼칠 영향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7일 정부가 신도시 두 곳을 추가 발표하면서 남양주 왕숙신도시, 하남 교산신도시, 인천 계양신도시에 이어 고양 창릉신도시, 부천 대장신도시 5곳의 3기 신도시 입지가 확정됐다.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20일 아이뉴스TV의 '이진우, 채상욱의 다시 부동산'에서 3기 신도시 발표의 의미를 "5개 신도시와 유휴부지 합계 30만 호의 공급이 순차적으로 발표되면서 이번 정부의 부동산 수요, 공급정책이 일단락되었다고 보인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지난 7일 정부가 신도시 두 곳을 추가 발표하면서 남양주 왕숙신도시, 하남 교산신도시, 인천 계양신도시에 이어 고양 창릉신도시, 부천 대장신도시 5곳의 3기 신도시 입지가 확정됐다.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20일 아이뉴스TV의 '이진우, 채상욱의 다시 부동산'에서 3기 신도시 발표의 의미를 “5개 신도시와 유휴부지 합계 30만 호의 공급이 순차적으로 발표되면서 이번 정부의 부동산 수요, 공급정책이 일단락되었다고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2기 신도시와의 형평성 문제에 대해 “판교가 있다고 분당의 주택시장이 나빠지지 않았다. 장기적으로 도시규모가 커지는 효과로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채 애널리스트는 “3기 신도시는 서울과 접근성이 좋아 인기가 있겠지만 첫 삽을 뜨게 될 2021년까지 분양물량 감소 등 분양시장에 악영향을 끼칠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우, 채상욱의 다시 부동산'은 매주 월요일 아이뉴스TV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된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6차 산업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살리자 CRF 2019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명 모이면 할인"..카카오커머스, 공동 구매 시범연습
- KT 사내동호회, 소외계층 아이들 재능기부
- KT, '5G테마파크' 과천 서울랜드 1단계 오픈
- SKT, 토종 5G 인빌딩 솔루션, 스몰셀 어워드 수상
- SKT, 청년갤러리 2호점 전주 오픈
- 컴투스 '2024 컴프야 리얼글러브 어워드' 후원…기아 김도영 선수 2관왕
- 글로벌 흥행작 'P의 거짓' 개발진, 신작 'SF 서바이벌 호러'와 '내러티브 RPG' 낙점
- 호전실업, 내년 30억 자사주 소각
- 이통3사 11월 번호 이동 '잠잠'..."수능 효과 없다"
- 아시아나항공, 21년 연속 '최고 승무원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