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9대책 3주 만에 서울 집값 다시 '꿈틀'..후속 대책은?

기자 2017. 7. 11. 09:1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 김재필 한양대 사회교육원 부동산학과 교수

정부가 서울 등 일부 과열지역의 부동산 시장을 진정시키기 위해 6·19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지 3주가 지났습니다. 하지만 핵심 지역인 서울의 집값은 다시 꿈틀거리는 모습인데요. 예상과 다르게 움직이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 6·19 부동산 대책 직후 주춤했던 아파트 가격 상승폭이 다시 확대되는 모습입니다. 그 이유가 뭔지, 어떻게 분석하세요?

Q.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시장에서는 정부가 처음부터 맥을 잘못 짚은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방향, 잘못된 겁니까?

Q. 서울 전역의 아파트 분양권은 입주 전까지 사고팔 수 없지 않습니까? 분양권 전매에 따른 시세차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투기 수요는 빠졌을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는데, 이것도 아닌거 같습니다. 아파트 분양 시장 실제로 어떻습니까?

Q. 서울, 특히 강남지역 부동산 시장이 이렇게 오름세를 보일 때마다 강남지역을 좀 주목해서 보게 되는데요. 부동산 시장은 '강남 불패'라고 생각을 해야 될까요?

Q. 정부의 다주택자 규제 등 추가 대책 가능성이 있고 당장 8월에 가계부채 종합대책 발표도 앞두고 있습니다. 어떤 후속 대책들이 나올까요?

Q. 저 조차도 부동산이 답인가, 지금이라도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나.이런 생각이 듭니다. 실수요자 입장, 그리고 투자자 관점에서 하반기 부동산 시장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