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조선·해운업 대책에 이어 부동산 대책 발표예정..전매제한 강화되나
다음 주(10월 31∼11월 4일)에는 조선·해운업 경쟁력 강화 방안(31일)과 부동산시장 대책(3일)이 가장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활동동향과 수출, 소비자물가 등 최근의 경기 흐름을 알 수 있는 지표들도 줄줄이 발표됩니다.
우선 정부는 오는 31일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조선·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 최종안을 확정해 발표합니다.
하고 해양플랜트 및 중소형 선종은 축소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전망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민영화와 인수·합병(M&A) 등을 통한 신속한 사업재편 방안이 모색되고 있습니다.
해운업은 해운과 조선, 화주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기본 전략하에 국내 선사들의 선대규모 확충을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대량화물 장기운송계약 유도 등 물동량의 안정적 확보 등 방안이 나올 전망입니다.
31일 통계청은 9월 산업활동동향을 발표합니다.
현대자동차등 파업 여파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사태의 영향으로 산업생산이 얼마나 타격을 입었을지가 관심입니다.
11월 1일 통계청은 10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발표합니다. 9월 1%대를 회복한 상승률이 10월 들어서도 유지될지 주목됩니다.
같은 날 산업통상자원부는 10월 수출입 실적을 공개합니다.
관세청 집계기준으로 10월 들어 20일까지 수출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지만, 이는 선박 수출과 조업 일수 등 일시적 효과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와 최종 실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1일 오전 8시에 9월 국제수지를 발표합니다.
경상수지가 흑자를 내면서도 흑자 규모가 줄어드는 최근의 추세가 지속됐을 지 관심입니다.
정부는 11월 3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강남 재건축발 부동산 경기 과열 현상에 대한 선별적·단계적 대응 위주의 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장관들은 최근 부동산시장 상황을 점검한 결과 선별적·단계적 대응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너 혹시..해봤어?" 가슴 만지며 추행한 여중생
- 17년 만에 벗은 누명..삼례 3인조 강도 무죄 선고
- "동거남이 좋다면.." 친딸 성폭행 눈감아준 母
- 변호사 선임한 최순실.."검찰 출석하겠다"
- '형' 조정석X도경수 형제의 난, 극장가 웃음·감동 책임질까(종합)
- 이재명 대표 '위증교사' 1심서 무죄…법원 ″고의성 없어″
- 이재용 ″합병, 회사 미래 도움된다 판단…피해 끼칠 의도 없어″
- [단독] ″사람은 내가 알아놨어″…새마을금고 이사장 부정채용 의혹
- 트럼프, '비밀자금'으로 인수팀 운영…기부금 얼마나 쏟아지기에?
- 교통사고 수습하려고 전화 중인데 쾅…50대 여성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