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인 "집값상승 확산조짐 있으면 분양가상한제 검토"
김희준 기자 2016. 9. 26. 16:31
"집값 상승 확산 판단 유보적..모니터링 중"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16 국정감사에 출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9.2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강남권의 집값 상승의 확산조짐이 있으면 분양가상한제와 초과이익환수제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26일 밝혔다.
강 장관은 이날 국토부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윤후덕 의원(더불어 민주당)이 8.25 가계부채 대책 이후 급등하는 집값을 잡기 위해 분양가상한제 도입을 할 의향이 없냐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하지만 강 장관은 "아직까지 강남권의 집값 상승이 확산된다고 판단하지 않는다"며 "일부 강남권 지역의 경우 8.25대책 전 이미 높게 형성된 가격"이라고 설명했다.
강 장관은 이어 "집값 상승과 확산 부분에 대해선 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다만 주택시장에 언제 어떤 것을 쓴다고 이야기하면서 부동산 정책을 활용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h9913@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세월호 안내놓으면 맨입으론 안되지"..정세균 발언 파문
- 9·12 지진 이후 가축들도 이상증상.."소리에 민감"
- 교장 · 교사 150명 대낮 초등학교 급식실서 '술판'
- 생각만 해도 아찔..화장실 비데서 불
- 50대 중국인, 85세 치매 할머니 성폭행 시도
- "월급이 4826만원 실화냐"…직원이 공개한 급여 명세표, 어느 회사?
- 'JMS 탈교' 강지섭 "교주에 여자 갖다 바친 배우 허위댓글에 지인도 외면"
- 만취 상태로 슬리퍼 신고 8㎞ 완주한 노숙자…인생이 바뀌었다
- 146만원 항공권을 13만원에 산 비법…"챗GPT에 '이 명령어' 입력해라"
- "탈북민 아내, 서류 보니 북한서 결혼했었다…이혼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