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으면 살 빠진다고 했잖아요! 의외로 살찌는 다이어트 식단 4

정혜미 2025. 4. 18. 2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명 살 빠지는 음식이라 그래서 많이 먹었는데 살이 빠지지는 않고 더 찌는데요? 소문과 달리 의외로 살찌는 음식을 정리했다.
군고구마
고구마는 풍부한 섬유질과 적당한 단맛, 쉽게 포만감을 얻는 음식으로 유명한 다이어트 식단 중 하나지만 조리법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살이 찔 수도 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고구마를 먹고 싶다면, 삶거나 찐 방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고구마를 구워 먹게 되면 고구마의 혈당이 2배 이상 높아져 칼로리도 덩달아 올라가기 때문. 확실히 구워 먹는 고구마가 맛있기는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오해하고 양껏 먹었다가는 금세 불어난 몸무게를 확인할 수 있을 것.
에너지바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오해받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에너지 바. 에너지바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 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좋지만 의외로 살이 찌는 음식 중 하나다. 작은 부피에 비해 설탕과 조청과 같은 끈적이고 달콤한 감미료가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 생각보다 탄수화물 함유량도 높아서 다이어트 간식을 찾는다면 에너지바 보다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트 밀크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우유를 오트 밀크로 바꿀 만큼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트 밀크! 오트 밀크의 주원료 귀리는 미국의 주간지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건강식품이지만 물이나 우유를 넣어 갈아먹을 경우, 체내 흡수가 빨라져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킨다고. 귀리를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되도록 오트밀 형태 그 자체로 먹는 게 좋겠다.
스포츠 음료
운동 후 빠른 에너지 회복과 수분 보충을 위해 마시는 스포츠 음료는 많이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의 독이 된다. 스포츠 음료에는 설탕과 인공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어 맛있다고 물처럼 마실 경우,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 칼로리가 550ml 당 약 60 ~ 160kcal이기 때문에 운동 후 스포츠 음료 보다는 물이나 전해질 보충 음료로 대체해서 섭취하길 바란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