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서 9단, 북해신역배 8강서 패배…한국, 전원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진서 9단이 제1회 북해신역배 세계바둑오픈전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신진서 9단의 8강전 패배로 한국은 전원 탈락했다.
신진서 9단은 15일 중국의 웨이저우에서 열린 대회 8강전에서 탄샤오 9단(중국)에게 흑 불계패를 당했다.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8강에 올랐던 신진서 9단의 탈락으로 한국은 이번 대회 우승이 무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신진서 9단이 제1회 북해신역배 세계바둑오픈전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신진서 9단의 8강전 패배로 한국은 전원 탈락했다.
신진서 9단은 15일 중국의 웨이저우에서 열린 대회 8강전에서 탄샤오 9단(중국)에게 흑 불계패를 당했다.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8강에 올랐던 신진서 9단의 탈락으로 한국은 이번 대회 우승이 무산됐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 총 14명이 나섰는데, 조기 탈락하면서 우승과 연을 맺지 못했다.
신진서 9단은 대국 초반 좌상귀 전투에서 패하면서 탄샤오 9단에게 흐름을 내줘 어려운 대국을 펼쳤다. 인공지능(AI)에 따르면 신진서 9단은 한 때 12집까지 뒤지는 등 고전했다.
신 9단은 중반 이후 추격에 나서며 끝내기에서 역전을 노렸다. 하지만 탄샤오 9단의 수비에 막혀 끝내 승부를 뒤집지 못하고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북해신역배 세계바둑오픈전 우승 상금은 180만위안(약 3억3600만원)이며, 준우승 상금은 60만위안(약 1억1900만원)이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처가 장례식장서 아무도 아기 용돈 안 줘…예의 밥말아 먹었나" 뭇매
- '출산' 김민희, 신생아 아들과 산책 포착…홍상수는 옆에서 환한 미소
- "월 1000만원 줄게, 성관계하자"…평창동 80대 집주인, 가사도우미 유혹
- "엄마 모신 독신 여동생, 유산 3분의2 요구…'반반' 말했더니 소송한다고"
- 김·고추·김치·깻잎뿐, 이게 1만 2000원 도시락?…항의하자 "반값만 받겠다"
- [단독] "애칭은 뮹뮹이" 서동주, 예비신랑은 4세 연하 장성규 매니저(종합)
- "꺼져! 꼴페미들아"…미아역 추모 공간서 남성이 추모글 찢고 난동
- "잘 안돼서 부부관계 못했다"던 남편…심리 검사엔 "아내 뚱뚱해서" 충격
- [단독] '서정희 딸' 서동주 예비신랑은 엔터회사 이사…6월 29일 결혼
- "공무원 관둔 남편, 탕후루 팔다 빚더미…이혼하면 내 명의 집 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