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상호관세 발표일에 미국 상원에서 '어깃장' 결의 채택
윤창현 기자 2025. 4. 3. 14:06
▲ 미국 연방의회 의사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세계 국가들을 상대로 상호 관세를 발표한 현지시간 2일 미국 정치권이 찬반으로 엇갈린 가운데, 집권 여당 내부에서도 일부 이견이 표출됐습니다.
민주당 소속인 팀 케인 의원이 캐나다에 대한 25% 관세 부과의 철회를 요구하는 취지를 담아 발의한 결의안이 같은 날 연방 상원 본회의에서 찬성 51표, 반대 48표로 가결처리됐습니다.
상원에서 집권 공화당이 53석, 민주당이 47석인 상황에서 공화당 의원 4명이 찬성표를 던지며 이변이 발생했습니다.
비록 이 결의안이 역시 공화당이 다수당인 하원을 통과해 입법이 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전 세계를 상대로 진행 중인 '관세전쟁'의 정점을 찍은 상호관세 발표일이라는 점에서 상징적 의미가 큽니다.
(사진=연합뉴스)
윤창현 기자 chyu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헌재 선고 방청 당첨된 윤상현 "기각·각하 100% 확신"…윤 대통령은? [바로이뉴스]
- 30대가 '47억 아파트' 어떻게 샀나…'이상 거래' 딱 걸렸다
- 프로골프 대회인데…거북이가 '쉬이' 방뇨 생중계 소동
- '레드카드' 꺼내들자 난입…턱에 '퍽' 한방에 제압했다
- '순대 여섯 개' 들었는데 2만 5천 원? 벚꽃 축제 '바가지' 논란
- 긴 혀로 '쑤욱'…길이만 9.75cm '세계 기록' 세운 이 여성
- 황보, 금전 피해 당했나…남성 신상 일부 공개
- 하천에 유독 시퍼런 물이?…추적해보니 가정집서 '콸콸'
- [정치쇼] 김성태 "與 재보궐 참패…조기대선, 尹 감성팔이론 못 이겨"
- [정치쇼] 한민수 "이재명이 계엄했나? 피해자에 승복 요구, 학폭 사건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