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마켓 리뷰] 트럼프 자동차 관세 발표에 자동차 등 주도주 휘청

김완진 기자 2025. 3. 28. 07:5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애프터마켓 리뷰' - 도지은

애프터마켓 정리해 드립니다.

최근 대체거래소의 프리마켓 거래에서 주가가 급등락하는 현상이 발생해 금융당국이 투자 주의를 요구했습니다.

프리마켓은 정규시장에 비해 유동성이 적고, 단일가 매매 대신 접속매매 방식으로 최초 가격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투자 시 유의할 점 다시 한번 짚어드리면서 어제 마감된 애프터마켓 마감 상황 짚어봅니다.

어제 정규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자동차 관세 발표와 미중 무역 갈등 확대에 반도체, 자동차 등 주도주들이 휘청이는 모습이었는데요. 코스피 상장사 거래대금 순으로 살펴보면 대부분 반도체주 내린 와중에, 삼성전자는 정규장과 마찬가지로 빨간불 지켜냅니다.

0.33% 오른 6만 1,600원에 마감했습니다.

반면 SK하이닉스는 시장의 겹악재에 3.27% 밀렸고요. 삼성전자 이외에는 빨간불을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안정적인 상선 수주 잔고를 기반으로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증권가의 평가와 이어지는 개인들의 저점 매수에도 불구하고 한화오션 4.55% 하락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25% 관세를 4월 2일부터 부과하겠다고 공식 발표하면서 직격탄을 맞은 현대차, 4.5% 하락 마감했습니다.

거래대금 순위 안에 이름 올린 네이버도 시장 분위기에 밀려 3.28% 하락했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도 살펴봅니다.

1위는 네이처셀인데요. FDA 혁신 치료제 지정 소식으로 강한 상승세 보여주고 있는 종목이죠. 어제 애프터마켓에서도 8% 넘게 오르면서 2만 8,800원에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HLB입니다.

HLB테라퓨틱스의 NK치료제가 유럽 임상 3상에 참여한 마지막 환자의 약물 투여와 2주간의 추적 관찰이 종료된 후 최종 분석에 돌입했다는 소식 들려왔는데요.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이면서 그룹주 전반적으로 올랐습니다.

대표적으로 HLB 6.52% 상승했습니다.

반면 알테오젠은 3.04% 하락, 로봇주 레인보우로보틱스도 0.73% 하락한 27만 1,500원에 마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천당제약도 1.97% 하락하면서 개별 호재가 없는 종목들은 전반적으로 밀린 모습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종목이 800개로 더 늘어날 예정인데요. 아직까지 유동성이 부족한 프리와 애프터마켓에서 주가 급등락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유념하시면서, 오늘장 전략 세워보시면 좋겠습니다.

애프터마켓 마감 시황이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