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그런 메뉴여도… ‘이 음식’만 더하면 건강 확 살아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영양 전문가들이 매일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 다섯 가지를 꼽았다.
영국 영양사 스테이시-로버츠 데이비스는 "바질 씨앗 두 큰 술에는 섬유질이 15g 함유돼 있으며 이외에 단백질, 철분, 칼륨 등도 풍부하다"며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치아씨드보다 영양가가 높다"고 말했다.
◇베리류엘마르디 영양사는 "매일 식단에 베리류를 추가하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질 씨앗
하루에 바질 씨앗 두 큰 술을 섭취하면 일일 섬유질 권장량의 절반을 채울 수 있다. 영국 영양사 스테이시-로버츠 데이비스는 “바질 씨앗 두 큰 술에는 섬유질이 15g 함유돼 있으며 이외에 단백질, 철분, 칼륨 등도 풍부하다”며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치아씨드보다 영양가가 높다”고 말했다.
◇귀리
영국 영양사 트리샤 베스트는 “귀리는 식사 형태로 섭취하든 간식으로 먹든 건강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라고 말했다. 통 곡물인 귀리는 도정을 최소화해 정제 곡물보다 섬유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섭취 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다음 끼니에 과식하는 것을 막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등 체중 관리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베리류
엘마르디 영양사는 “매일 식단에 베리류를 추가하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체내 염증을 줄이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든다. 건강한 단맛을 즐기면서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 그는 “베리류는 종류별 영양 차이가 크지 않아 특정 종류를 지정해두기보다 상황에 맞게 적절히 골라 먹으면 된다”고 말했다.
◇시금치
시금치는 매 끼니 식단에 포함하기 좋은 잎채소 중 하나다. 영국 영양사 에이미 샤피로는 “시금치는 마그네슘, 철분, 항산화 성분이 특히 풍부해 근육 이완 및 회복을 돕고 수면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금치는 기름기가 없는 채소라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아 식단에 자유롭게 추가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요거트
영국 영양사 레다 엘마르디는 “요거트를 매일 섭취하면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등 장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다. 장 건강은 면역력, 체중, 뇌 건강 등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 복용 중이라면… 피해야 할 음식 ‘3가지’ 아세요?
- “‘사탕’ 먹다가, 11cm 막대가 뇌를…” 끔찍한 사고, 6세 아이에게 무슨 일?
- [의학칼럼] AI 로봇기술 적용된 아쿠아블레이션… 전립선비대증 치료의 새로운 선택지
- [의학칼럼] 외상성 척추 골절, 사고 후 신속한 수술 치료가 회복의 열쇠
- “53년간 빅맥 3만5000개 먹었지만”… 혈당·콜레스테롤 문제 없어, 그가 주장한 ‘건강 비결’은
- "엉덩이 옆, 1kg 종양" 당황… 생활하기도 불편, 40대 남성에게 무슨 일?
- “다이어트 두 달째” 백지영, ‘이것’ 아예 안 먹다가 부작용 겪어… 뭐였길래?
- 55세 엄정화, 빵도 건강하게 먹는다… “간단히 ‘이것’만 넣으면 돼” 뭘까?
- "7년 전 생긴 이마 점, 방치했는데"… 뒤늦게 알게 된 충격적 '정체'는?
- [밀당365] 30분 걷기보다 스쿼트 10번을! 혈당 쭉쭉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