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다시 10만달러...알트코인도 급등[매일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전망치에 부합한 미국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영향을 받아 12일 다시 10만 달러를 넘어섰다.
12일 비트코인은 글로벌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오전 10시30분 기준 24시간 전보다 4.68% 상승한 10만5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전날 미국 CPI가 전망치에 부합하면서 지난 이틀간의 하락폭을 모두 만회하며 다시 10만 달러를 넘어섰다.
12일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 총 공급량은 2000억달러 수준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커졌기 때문이다.
코인 시장의 유동성을 대변하는 스테이블코인 공급량도 20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갱신했다.
비트코인은 전날 미국 CPI가 전망치에 부합하면서 지난 이틀간의 하락폭을 모두 만회하며 다시 10만 달러를 넘어섰다.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알트코인도 상승세를 보였다.
이더리움이 전날 5.61% 상승했고, 솔라나는 6.41%, 월드코인은 10.52% 상승했다.
미국 노동부는 11일(현지시간) 지난달 CPI가 전월 대비 0.3%, 전년 대비 2.7% 올랐다고 발표했다. 10월의 증가치였던 2.6%에서 소폭 상승한 수치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 가격을 제외한 근원 CPI는 전월 대비 0.3%, 전년 대비 3.3% 각각 상승했다.
이번에 발표된 CPI는 최근 7개월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수준이지만 대표지수와 근원지수 상승률은 모두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에 부합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번 인플레이션 상승의 대부분은 식품 가격과 모텔 및 호텔 객실 가격 상승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12일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 총 공급량은 2000억달러 수준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올해초 1300억달러 수준에서 53% 가량 늘었다.
AI 에이전트란 업무를 자율적으로 달성하는 AI를 뜻한다.
코인 시장의 AI 대장주인 니어프로토콜이 지난 24시간 9.82% 상승했고, ICP와 렌더도 각각 14.01% ,11.45% 상승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운세 2024년 12월 12일 木(음력 11월 12일) - 매일경제
- [속보] 尹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 자진사퇴 거부 - 매일경제
- “청소 좀 하자” “대통령은 윤석열”...尹은 왜 박선영 임명했을까 - 매일경제
- ‘탄핵반대’ 표결 밝힌 박정훈...“이재명 계엄보다 더할 짓 할 사람, 킬링필드 겹쳐져” - 매일
- [속보] 尹대통령 대국민담화...“비상계엄 통치행위, 고도의 정치적 판단” - 매일경제
- “발라드의 왕 아니었어?”…26년차 이 가수의 트로트 도전, MVP까지 품었다 - 매일경제
- “아빠 제발 정무적 판단 좀 하세요”…자녀에게 문자 받은 與의원의 대답 - 매일경제
- [속보] 尹대통령 “野, 계엄이 내란죄라며 광란의 칼춤” - 매일경제
- “드디어 55세에 아빠가 됐다”…늦둥이 딸 공개한 양준혁, 감격 미소 - 매일경제
- ‘쏘니’ 레알·바르샤·맨유 안 가? 손흥민 에이전트 입 열었다 “토트넘과의 대화 안 끝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