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딩 핫스톡] 슈퍼마이크로, 끊이지 않는 회계조작 의혹⋯美법무부 조사 착수에 주가 급락
신재원 외신캐스터 2024. 9. 27. 07: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열풍의 최대 수혜 업체 중 하나인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는 현지시간 26일, 주가가 12% 넘게 급락했습니다.
미국 법무부가 슈퍼마이크로의 '회계 조작'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최근 슈퍼마이크로의 회계 조작 의혹과 관련한 정보를 가진 것으로 추정되는 관련자들과 접촉했으며, 조사는 아직 초사 단계입니다.
최근 슈퍼마이크로는 회계조작과 관련된 이슈들이 많았습니다.
지난 4월 슈퍼마이크로의 전직 직원은 슈퍼마이크로와 함께 찰스 리앙 최고경영자(CEO)를 회계 위반 혐의로 고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더해 지난달 공매도 업체인 힌덴버그 리서치가 슈퍼마이크로가 회계를 조작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힌덴버그는 보고서에서 슈퍼마이크로에 대한 3개월 간의 조사를 거쳐 "확연한 회계상의 경고신호와 관계 당사자의 미공개 거래 증거, 제재 및 수출통제 실패, 소비자 이슈 등을 찾아냈다"라고 밝혔습니다.
힌덴버그의 보고서 발표 다음날, 슈퍼마이크로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해야 하는 연차 보고서 제출을 지연한다고 밝히면서 의혹이 증폭됐습니다.
현재까지도 보고서는 제출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오늘 날씨] 서쪽은 낮 더위·동쪽은 비…일교차 커
- 연락두절 필리핀 가사관리사 2명…한달 내 강제출국
- 美증시 상승 마감…다우 +0.62%, S&P500 +0.40%, 나스닥 +0.60%
- 中경제 문제 인정한 시진핑…경기부양책에 원자잿값↑[글로벌 뉴스픽]
- 금값 사상 최고인데…은값도 올라 12년 만에 최고치
- 美 전략국제문제연구소 "트럼프 집권 시 무역흑자 많은 韓 조준 가능성 높아"
- 中 철강 막아라...日도 부랴부랴 '폭탄 관세'
- 연락두절 필리핀 가사관리사 2명…한달 내 강제출국
- 또 시작…주담대 금리 도미노 인상
- 주당 75만원 승부수…대항 매수 뜨나